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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주파 소음이 들립니다.

  • 날짜 2017-05-30
  • 조회수 23,933


  • 제품내 적용된 회로의 동작 특성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소음이 들릴 때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방법

음량을 “0”으로 조정 시 소음이 들릴 경우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소음으로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합니다.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TV 제품 음질 테스트 방법

- 리모컨 홈 버튼 누름 → 메뉴 → 설정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 음질테스트 "  를 선택


1.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왼쪽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5.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6.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6.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7.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7.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8.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8.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9. 음질 테스트할때 소음없이 잘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9. 음질 테스트할때 소음없이 잘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2017년 TV 제품 음질 테스트 방법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증상재현이 안 될 경우 '아니요' 선택

증상재현이 안 될 경우 '아니요' 선택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닫기' 선택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닫기'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 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소음 기준 

TV에 적용된 각종회로 및 큰 전류로 인하여 화면 밝기의 변화에 따라 전기적인 부품이 동작하면서 소음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관리하는 정상 스펙은 30 dB 이하로 관리 하고 있으며 선풍기(미풍), 가습기 정도의 소음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가습기에서 생기는 소음보다 조용하거나 비슷한 정도는 제품에서 관리하는 정상 스펙 범위 이내로 안심하시고 사용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십시오. 



소음 확인 

전기스파크 튀는 듯한(고주파) 소음은 제품 내부 회로의 이상으로도 발생하지만, 제품에 연결된 멀티탭의 이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멀티탭에 연결해 사용하시는 경우에 TV 전원코드를 멀티탭이 아닌 벽면 단자에 바로 연결후 사용해주세요 .


가습기에서 들리는 소리보다 더 큰소음이 생기는 경우는 제품에서 관리하는 정상 스펙을 초과하여 발생될 수 있으므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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