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찢어지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6,195


제품내 적용된 회로의 동작특성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음량을 “0”으로 조정 시 소음이 안 들릴 경우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소음으로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2017년 제품 설정방법]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증상재현이 안 될 경우 '아니요' 선택

증상재현이 안 될 경우 '아니요' 선택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닫기' 선택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닫기'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소음기준  

TV에 적용된 각종회로 및 큰 전류로 인하여 화면 밝기의 변화에 따라 전기적인 부품이 동작하면서 소음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관리하는 정상스펙은 30 dB(데시벨) 이하로 관리 하고 있으며 선풍기(미풍), 가습기 정도의 소음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가습기에서 생기는 소음보다 조용하거나 비슷한 정도는 제품에서 관리하는 정상스펙 범위 이내로 안심하시고 사용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십시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