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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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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음성에 잡음이 생김 (노이즈, NOISE, 지직)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떨림/잡음/끊김 > 음성에 잡음이 생깁니다. (노이즈, NOISE, 지직)
날짜 2017-05-30 조회수 5,943

예상 원인

방송신호 이상 또는 스피커 출력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을 하고 계신가요?

2단계셋톱박스, TV 음량조정 확인을 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음량조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량조정 방법

3단계음질테스트 확인을 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음질테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질테스트 확인

    음질테스트 후 조치가 안되시면 4단계로 넘어가세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확인

음성이 울리거나 떨리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 소리가 이상한지 확인합니다.

    확인
[2017년 제품 실행 방법]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자가진단으로 이동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 음향테스트 시작으로 선택화면[음향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음량조정방법 확인

STB를 통하여 방송을 시청하는데 소리가 이상하게 들리는 경우 TV와 STB의 음량 조절하는 방법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간단히 조정이 가능합니다.

TV의 음량을 낮게(10 이하) 설정하거나 높게 설정하면, 음성레벨이 낮아져 외부 영향에 의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V 음량조정 표시

    TV 음량 조정
  • 셋톱박스 음량조정 표시

    셋톱박스 음량조정

먼저 TV의 음량을 40 ~ 50으로 설정을 한 뒤, 음량크기 조정은 STB 리모컨으로 듣기에 가장 적합한 음량으로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 STB 음량조절 시 TV화면 상/하단에 0 ~ 3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 TV 음량조절 시 TV화면 좌/우측에 0 ~ 10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이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 고객지원 선택 화면메뉴 - 고객지원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화면[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지금 업데이트로 선택화면[지금 업데이트] 선택
  • 업데이트 확인 중으로 진행되는 화면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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