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널 변경이 안 돼요.

  • 날짜 2017-05-31
  • 조회수 33,533


  • 셋톱박스 오동작 또는 TV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채널 변경이 안 될때 조치 방법 

셋톱박스  확인

  • 셋톱박스 연결하여 TV 방송을 시청 시에는 TV는 모니터 역할을 하고, 셋톱박스에서 시청하고자 하는 채널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 채널 변경이 안 되는 경우 셋톱박스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 전원 코드를 약  1분간 빼고 다시 연결해 보시고 동일한 경우 해당 방송사에 (케이블/스카이 라이프/IPTV) 문의해 주시어 셋톱박스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리모컨 모드 설정 변경

 리모컨 모드가 TV가 아닌 다른 제품으로 선택된 경우 리모컨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기 선택을 TV 쪽으로 선택 후 사용해 주십시오.


리모컨 모드 버튼 클릭

리모컨 모드의 TV 선택

리모컨 모드의 STB 선택

리모컨 모드의 AC 선택

  • 리모컨 모드 버튼을 누르면  TV → STB → AC 순으로 변경됩니다. 


리모컨모드 선택 확인 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초기화 방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제품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제품

리모컨 종료 버튼

①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닌다 메세지가 표시

②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  제품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 예 ' 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메뉴 - 고객지원

① 메뉴 → 고객지원 


자가진단

② 자가진단 


초기화

③ 초기화 


초기비번0000

④ 초기비번 0000 


초기화 확인

⑤ 초기화 확인 


초기화 완료

⑥ 초기화 완료 


2016년 제품 



고객지원 누름

①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②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③ 초기화 누름 


숫자 0000 입력후 예 누름

④ 숫자 ' 0000 ' 입력 후 ' 예 ' 누름 


2017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이동

①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③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④ 비밀번호 [0000] 입력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