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변경이 안 돼요.
- 날짜 2017-05-31
- 조회수 33,533
- 셋톱박스 오동작 또는 TV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채널 변경이 안 될때 조치 방법
셋톱박스 확인
- 셋톱박스 연결하여 TV 방송을 시청 시에는 TV는 모니터 역할을 하고, 셋톱박스에서 시청하고자 하는 채널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 채널 변경이 안 되는 경우 셋톱박스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 전원 코드를 약 1분간 빼고 다시 연결해 보시고 동일한 경우 해당 방송사에 (케이블/스카이 라이프/IPTV) 문의해 주시어 셋톱박스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리모컨 모드 설정 변경
리모컨 모드가 TV가 아닌 다른 제품으로 선택된 경우 리모컨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기 선택을 TV 쪽으로 선택 후 사용해 주십시오.
리모컨모드 선택 확인 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초기화 방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제품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제품
①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②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 제품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 예 ' 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6년 제품
2017년 제품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