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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스마트허브멈춤 / 정상설치 안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네트워크/스마트허브 > 어플/앱스/APPS > 스마트허브가 멈춥니다. (정상설치 안됨)
날짜 2015-12-02 조회수 1,130

예상 원인

  • 1 스마트허브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 속도 불안정으로 인해 정상설치가 안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 중인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네트워크가 정상연결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상태확인

2단계제품의 S/W 버전과 스마트허브 버전이 최신 버전인가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S/W 펌웨어 및 스마트허브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십시오.

    최신 버전 확인

     

3단계다른 인터넷망을 통하여 연결을 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스마트폰의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실행해 주십시오.

    핫스팟 연결

     

4단계스마트허브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스마트허브를 초기화해 주십시오.

    초기화 안내

     

조치 방법

네트워크 상태 확인

  • 메뉴에서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를 선택1.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 네트워크 상태에 맥어드레스, ip주소, 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dns 서버가 표시된 화면2. 네트워크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

- 공유기와 지구본이 모두 [X]표시
   IP 설정을 선택 하여 IP 설정 방법 및 DNS 설정 방법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공유기는 정상 지구본은 [X]표시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로 연락하여 우측의 MAC Address를 불러주신 후 맥인증을 받으십시오.

최신 버전 확인

■ TV S/W 업그레이드

최신 버전은 업데이트 방법마다 다를 수 있으며, 항상 최신 버전 확인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화면1.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usb로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여 업데이트 진행2. 업데이트 진행
■ 스마트허브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

네트워크가 정상연결인 상태로 스마트허브를 실행하면 서버와 고객TV의 스마트허브 버전을 체크하여 서버버전이 최신일 경우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 네트워크 연결 중 스마트 허브를 선택하는 화면1. 네트워크 연결 중 스마트허브 실행
  •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로 나타나면 확인 선택2. 업데이트 문구 시 확인 선택

핫스팟 연결

  • 메뉴의 환경설정 실행하는 화면1. 메뉴 - 환경설정 실행
  • 무선 및 네트워크에서 추가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2. 추가 설정 실행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을 실행하는 화면3.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실행
  • 휴대용 핫스팟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며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합니다. 계속할까요에서 확인 선택4. 휴대옹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후 경고문 확인 선택
■ TV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핫스팟 연결
  • 메뉴의 네트워크 선택1. 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2. 네트워크 설정
  • 연결할 무선 공유기를 목록에서 선택하세요 문구가 나오면 공유기 선택 후 보안키 필요시 입력합니다.3. 연결할 핫스팟 선택 및 보안키 입력
  • 무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이 연결되었다고 나오는 화면4. 연결완료

초기화 안내

  • 스마트 허브의 어플 선택 후 리모컨의 간편메뉴 버튼을 누르는 화면1. 스마트허브 실행 - 해당 어플로 이동
    - 리모컨 "간편메뉴" 선택
  • 간편 메뉴화면에서 설정으로 이동 선택2. 설정 선택
  • 설정에서 초기화로 이동 선택.3. 초기화 선택
  • 스마트 허브가 초기화된 상태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4. 비밀번호 입력(초기는 0 0 0 0)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스마트허브멈춤 / 정상설치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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