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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 실행시 멈추거나 에러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17-11-20
  • 조회수 26,654


  •  네트워크 상태 및 제품의 펌웨어와 스마트허브 버전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어플) 실행시 멈추거나 에러가 발생할때 조치 방법 

네트워크 연결 확인 1.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네트워크 설정 방법

- TV 메뉴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네트워크 설정 화면

 ※   공유기와 지구본이 모두 [X] 표시인 경우, IP 설정을 선택 하여 IP 설정 방법 및 DNS 설정 방법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공유기의  지구본이 [X] 표시인 경우,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로 연락하여 우측의 MAC Address를 불러주신 후 맥인증을 받아주세요.


최신 버전인지 소프트웨어 (펌웨어) 확인

 TV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최신 버전은 업데이트 방법마다 다를 수 있음)

 1.  2011년 ~ 2012년 TV 제품 : TV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항목에 맞는 업데이트 선택하세요.

2.  2013년 ~ 2014년 TV 제품 : TV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선택하세요.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이미지로 상세 안내 원하신다면 클릭해 주세요 <<< 클릭

1. 리모컨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 홈 버튼 누름  

 2. 좌측하단 "설정"을 선택
 2. 좌측하단 "설정"을 선택

3.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3.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4. "지금 업데이트" 선택
   4. "지금 업데이트" 선택  
   




스마트허브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 

1. 2011년 ~ 2012년 TV 제품 : 네트워크가 정상연결인 상태로 스마트허브 실행 시 업데이트 문구가 뜨며 업데이트 선택 시 업데이트를 진행 합니다.

2. 2013년 TV 제품 : 스마트허브 → 앱 패널 → 앱 더 보기 → 상단에 업데이트 항목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하세요.

3. 2014년 TV 제품 :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앱 패널 진입 시 업데이트하세요.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TV 네트워크 연결  확인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TV 네트워크 연결 확인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핫스팟" 실행

 1.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핫스팟" 실행 

2.  TV 메뉴 → 일반 → "네트워크"를 선택

2.  TV 메뉴 → 일반 → "네트워크"를 선택 


 3. "네트워크 설정 실행" 선택

 3. "네트워크 설정 실행" 선택 

4. 스마트폰 모바일 핫스팟 AP(공유기)에 접속

 4. 스마트폰 모바일 핫스팟 AP(공유기)에 접속 



앱(어플) 재설치

1.  2011년 : 스마트허브 - [C버튼] - 해당 어플 선택 후 삭제 한 다음 삼성앱스에서 재설치

2 .20 12년 : 스마트허브 - 해당어플로 이동 - [간편메뉴] - 재설치

3.  2013년 : 스마트허브 - 앱스 패널 - 앱 더 보기 - 상단 옵션 - 옵션 내에 있는 삭제 선택 - 어플 선택 - 상단에 삭제 항목 선택 - 삼 앱스에서 재설치

4.  2014년 : 스마트허브 - 앱스 패널 - 삭제할 항목에서 선택버튼을 3초간 꾸욱 누른 다음 - 삭제 - 카테고리에서 해당 어플을 찾아 재설치 


기존 앱은 "삭제" 선택이 안 되고 재설치만 가능

기존 앱은 "삭제" 선택이 안 되고 재설치만 가능 

  "재설치" 선택

  "재설치" 선택



2015년 이후 TV 제품 앱(어플) 삭제 방법 

리모컨 홈 버튼 누름 → "앱스" 이동 → 다운로드한 "앱" → "삭제" 선택


 1. 리모컨에서 홈 버튼 누름 → "앱스"로 이동

 1. 리모컨에서 홈 버튼 누름 → "앱스"로 이동 

2. 앱스에서 다운르도 받은 앱 이동

 2. 앱스에서 다운르도 받은 앱 이동 


3. "삭제" 선택 후  리모컨에서 3초 이상 길게 "확인" 선택

 3. "삭제" 선택 후  리모컨에서 3초 이상 길게 "확인" 선택

 4. "삭제" 선택  → 완료

 4. "삭제" 선택  → 완료



스마트 허브 초기화 

1. 2020년, 2021년 TV 제품 스마트 허브 초기화 방법 


1. TV 화면 좌측 하단의 "설정" 이동

 1. TV 화면 좌측 하단의 "설정" 이동 

 2.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

 2.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 


3. "자가 진단"으로 이동

 3. "자가 진단"으로 이동

 4. "스마트 허브 초기화" 선택

 4. "스마트 허브 초기화" 선택


5. 비밀번호 입력

5. 비밀번호 입력 

 

6. 초기화 완료 후 앱스 재 설정 필요

6. 초기화 완료 후 앱스 재 설정 필요 

 

2.  2011년 TV 제품 : 스마트허브 → [D버튼] → 초기화

3.  2012년 TV 제품 : 스마트허브 → 간편메뉴 → 설정 → 초기화

4.  2013년 TV 제품 : TV 메뉴 → 스마트 기능 → 스마트 허브 초기화

5.  2014년 TV 제품 : TV 메뉴 → 스마트 허브 → 스마트 허브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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