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인터넷 연결 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웹사이트(인터넷 사이트) 연결 >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인터넷 연결 안됨) 에러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7-06-11 조회수 28,328

예상 원인

  • 1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된 경우 발생할수 있습니다.
  • 2저장된 임시파일, 쿠키, 액티브X 충돌 및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화면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통신사에 신호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해당 통신사에 신호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사별 연락처 안내

2단계통신사의 모뎀/공유기가 이상없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랜 케이블을 재연결 해보셨나요?

4단계랜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셨나요?

5단계자동 IP인지 고정 IP인지 확인하셨나요?

  • 6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동 IP 또는 고정 IP에 맞게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IP 설정방법 안내

6단계인터넷옵션 설정을 변경 해보셨나요?

7단계윈도우 재설치를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윈도우 재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재설치방법 안내

조치 방법

통신사(인터넷 서비스 제공회사)별 연락처 안내

  • SK브로드밴드 : 국번없이 106
  • Olleh KT : 국번없이 100
  • LG Uplus : 국번없이 101
  • CJ Hello VIsion : 1855-1000(유료)
  • 지역 케이블의 경우 별도 확인 필요함

※ 통합 상품의 인터넷 전화/IPTV 등이 동작되지 않는 경우는 통신사에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전화/IPTV 등이 정상 동작하는 경우는 삼성 컴퓨터 혹은 연결 상태를 우선 진단해야 합니다.

모뎀/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방법 안내

1 모뎀 연결 상태 확인

모뎀 연결된 예시화면으로 왼쪽 부터 1,2,3 연결된 케이블 보여주는 화면

  • 1. 전화선 연결 단자
  • 2. 랜선 연결 단자
  • 3. 전원선 연결 단자

랜선 연결 단자는 PC가 한 대인 경우 PC에 연결하고, PC가 여러 대인 경우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2015년 현재 대한민국은 대부분 광 랜이 공급되어 모뎀이 사용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대부분 벽면에서 직접 랜 선을 연결합니다.

2 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

공유기에 연결되는 단자에 전원소켓부터 랜선 연결, pc 등 연결하는 위치 예시 화면

  • 1. 위의 그림과 같이 ISP(통신사)에서 제공된 외장형 모뎀 또는 벽에서 랜케이블(RJ45 케이블)을 공유기 WAN 포트(파란색)에 연결합니다.
  • 2. 공유기의 각 랜 포트(주황색)에서 컴퓨터의 랜 카드로 다이렉트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합니다. (제품과 함께 지원되는 케이블이 있다면 해당 케이블 사용)
  • 3. 모든 외부적인 연결이 정상적이면 공유기 전원 케이블 연결하여 전원을 켜서 LED 상태를 통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합니다.

공유기는 제조사에 따라 포트 구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유기 사용설명서를 확인하거나,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랜 케이블 재연결 방법 안내 (상태 확인 포함)

  1. 1. 선이 빠진 경우는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언플러그 상태라고 표시됩니다. 공유기나 모뎀의 전원이 꺼진 경우 언플러그 되기도 합니다.
    •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유선랜 모양에 X표시되어있고, 연결안됨 메시지 나타난 화면[오른쪽 하단 트레이에 표시]
    • 네트워크 연결화면에 로컬영역연결에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으로 나온 예시 화면[네트워크 속성에 어댑터 설정 변경 표시]
  2. 2. 데스크탑의 경우 일반적으로 컴퓨터 뒷면 랜포트 연결 시 LED가 들어옵니다. LED가 들어오지 않았는지 보고 랜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습니다.
    • 랜 케이블이 덜 삽입된 상태면서 led 램프 꺼져있는 상태 화면[접속 불량 상태]
    • 랜 케이블이 정상 삽입되어 led 램프가 켜져있는 상태 화면[정상 접속 상태]
  3. 3. 노트북이나 일부 올인원 제품은 LED가 없어 표시로 외관상 확인되지는 않지만 접속 불량인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랜 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습니다.
  4. 4. 연결이 정상화되면 네트워크 속성(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인터넷이 정상 표기됩니다.

    네트워크 속성에 정상 네트워크로 연결된 표기상태 예시 화면

랜 드라이버 재설치방법 안내

1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모델
  • 1.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합니다.
  • 2. 목록에 올라온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2 고객이 임의로 운영체제를 설치했거나, 프리도스(운영체제 미포함) 모델 (예:윈도우7)
  • 1.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 → 모델 검색 클릭하세요.

    왼쪽하단에 모델 검색 화면

  • 2.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하세요. 예를 들어 NT370R4E-S58W 입력하고 후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모델명 검색한 화면

  • 3.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해당 운영체제를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OS가 Windows 7인 경우는 Windows 7을 클릭하세요.

    윈도우7 지원하는지 확인 화면

  • 4.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선택 화면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Windows 8] 없는 경우에는 해당모델 드라이버가 지원하지 않으므로 Windows7/Windows 8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은 대상모델에 한하여, 탑재되어 있습니다.

설치파일 저장 모두 선택 후 [저장하기(내보내기)] 클릭 후 저장 매체(USB MEMORY 또는 외장하드)에 보관이 필요합니다. Windows 7 설치 후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Samsung Update(SW UPDATE) 탑재 안된 경우 http://WWW.3366.CO.KR사이트의 '다운로드'에서 다운 설치 가능합니다.

자동IP/고정IP 설정방법 안내

1 자동IP 사용자의 경우 IP 구성으로 확인합니다. (대부분 가정집 사용자 해당)
  • '윈도우키 +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 창에 cmd 명령어 입력 후 확인하세요. ipconfig 명령어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cmd창에서 이더넷 어댑터 로컬 영역 연결에 IPv4주소, 서브넷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보이는 예시 화면
  • IP 주소(IPv4)가 169.254.xxx.xxx 로 표기되면 자동IP 주소를 할당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인터넷 선은 감지 되었으나 신호는 주고받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 인터넷 신호를 다시 잡아야 하는 경우로 통신사에서 설치한 공유기/모뎀을 1~2분 정도 전원 OFF 또는 리셋(Reset) 후 컴퓨터를 다시 켜서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동일하게 안 되는 경우 통신사에 신호 점검을 요청합니다.
2 고정IP 사용자의 경우 IP 입력상태를 확인합니다. (대부분 기업/기관 사용자 해당)
  • 네트워크 속성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 영역 연결 속성 -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값을 사용하시는 장소의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담당자에게 확인하여 정확히 입력합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속성창에 '다음 IP주소 사용' 선택 후 입력하려는 예시 화면
  • IP 주소 : 개인별로 다르게 부여되며 일반적으로 앞 3자리는 다른 사용자와 같고 마지막 한자리만 다릅니다.
  • 서브넷 마스크 / 기본 게이트웨이 / 기본 설정 DNS 서버 / 보조 DNS 서버의 4가지 항목은 같은 장소인 경우 대부분 같은 값을 사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안내

인터넷 연결확인이 정상이라면 인터넷 옵션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할 경우 도구모음 및 추가기능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열려 있는 Internet Explorer 창을 모두 닫고 진행합니다. Internet Explorer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는 원래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1.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 또는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실행해 주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2. 2. 고급 탭 클릭 → 원래대로 클릭해 주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3. 3. 개인 설정 삭제 체크 → 다시 설정 클릭해 주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

고급 설정복원이란 : 고급 → 설정값을 초기화 하는 것입니다. 개인설정의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 될 수 있으니, 사용자께서는 삭제여부를 결정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재설치방법 안내 (F4 복원솔루션 이용 방법)

※ 중요 - 전체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등)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됨을 인지하신 후 동의하신다면 진행을 합니다.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어린 자녀가 아닌 부모님께서 직접 관련내용 확인 후 동의하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전체복원 진행 방법 (삼성복원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 삼성복원솔루션 2, 3 : Windows XP/Vista 탑재 제품
  • 삼성복원솔루션 4, 5 : Windows 7 탑재 제품
  • 삼성복원솔루션 6, 7, 7.1 : Windows 8/8.1 탑재 제품
  1. 1.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하여 복원 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FreeDOS (프리도스)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자께서 직접 운영체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DVD/USB 등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2. 2. 검은 화면에 "Samsung Recovery Solution x [EMS Enabled]" 메시지가 뜨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3. 3.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복원 선택 이미지

  4. 4. 복원 메뉴에서 기본 복원, 전체 복원, 데이터 복원 메뉴가 나타나면 컴퓨터를 새로 설치 진행하기 위해 "전체 복원"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전체 복원 선택 이미지

  5. 5. 전체 복원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 메뉴 1개 또는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과 사용자가 백업한 정보가 2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지점을 선택 후 "다음" 클릭 → C: 데이터 삭제 관련 메시지 나오면 "예" 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으로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전체 백업으로 저장한 시점의 선택 화면 이미지

  6. 6. 전체 복원 시작 후 복원 진행 화면으로 변경되며 복원 완료 후 시스템 재시작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 복원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반드시 전원을 연결해 있어야 하며, 전체 복원의 경우 복원 후 Windows 로 최초 부팅 시에 시스템 최적화 작업으로 인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절대로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시면 안됩니다.

2 Windows 7 미디어 설치 방법 (CD/DVD 이용 방법)

Windows 7 설치 미디어가 준비되어 있다면 ODD(CD/DVD 롬)에 넣은 상태에서 컴퓨터를 켭니다.

  1. 1. 부팅 순서에 DVD가 포함된 항목이 맨 위로 되어 있으면 아래 이미지처럼 "Press and key to boot from CD or DVD..." 메시지가 나타나면 [Enter, Space Bar] 키를 누릅니다. -> 설치화면이 뜨면서 진행 과정이 나타납니다. 한글 Windows 설치과정이므로 옵션 값은 변경하지 않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Press and key to boot from CD or DVD.. 화면한글 윈도우 설치 과정시작화면에서 다음 클릭

  2. 2. [지금 설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 사용권 계약서 항목이 나오면 [동의함] 항목 체크다음 클릭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지금 설치 클릭왼쪽 하단에 보이는 동의함 클릭 후 오른쪽 하단의 다음 클릭

  3. 3. 설치 유형 선택 중에서 사용자 지정(고급) 선택하시면 파티션을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드라이브 옵션(고급) 클릭 합니다.

    사용자 지정(고급) 선택 화면드라이브 옵션(고급)선택 클릭화면

  4. 4. 파티션 크기 설정 후 적용 클릭하면 "모든 Windows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시스템 파일에 대해 추가 파티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메시지 뜨면 확인 클릭하시고, C: 드라이브에 OS를 설치하니 파티션 2번째 항목 선택 후 다음 클릭하세요.
    ※ 파티션을 분할을 한다면 상기 메뉴에서 파티션 크기를 모두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크기의 숫자를 입력 후 적용하면 파티션을 분할 가능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분할원할 경우 용량 선택 입력 후 적용을 클릭할 수 있음원하는 디스크 공간으로 선택 후 다음 클릭

  5. 5. Windows 설치 과정 화면으로 변경되며 Windows 파일 복사 과정 부터 업데이트 설치 과정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윈도우 파일 복사중..설치 진행 화면

  6. 6.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시작한다고 메시지 팝업이 나오며 잠시 후 재 부팅되면 DVD 부팅 순서가 맨 처음이면 다시 "Press any key boot from CD or DVD.." 메시지 나타나면 이 때는 아무런 키도 누르시면 안됩니다.
  7. 7. 컴퓨터 재 부팅 후 설치 완료 중... 메시지 나타납니다.

    6번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7번 설명에 대한 설치 완료 중 화면

  8. 8. 아래 메시지가 나타난 후 계정에 대한 사용자 이름과 네트워크 컴퓨터 이름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이름 입력 후 다음 클릭
    -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컴퓨터이름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이름 : USER 입력하면, 컴퓨터 이름은 USER-PC 입력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에 설치가 계속됩니다. 처음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화면사용자 이름 입력 및 컴퓨터 이름 입력 후 다음 클릭

  9. 9. 계정에 대한 암호 사용 시에는 입력합니다. 단, 암호 분실 시에는 포맷을 해야 합니다.
  10. 10. 컴퓨터 자동 보호 및 Windows 향상 항목에서는 [권장 설정 사용] 선택합니다.

    9번 설명에 대한 암호 이미지권장 설정 사용 선택 화면

  11. 11. 시간 및 날짜 설정에서는 현재 시점이 맞으면 다음 클릭 후 Windows에서 설정을 마무리하는 중입니다." 메시지로 변경되며 잠시 후 바탕 화면 준비 중... 메시지 후 Windows 7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에 설치가 계속됩니다. 처음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화면사용자 이름 입력 및 컴퓨터 이름 입력 후 다음 클릭

  12. 12 설치가 완료되면 장치 드라이버(칩셋, 그래픽, 사운드, 유선랜, 무선랜 등)를 설치 진행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인터넷 연결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