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노트북 터치패드 인식 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마우스 사용 > 터치패드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7-06-17 조회수 32,726

예상 원인

  1. 바이오스 설정 또는 Fn키 문제, 터치패드 설정의 문제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터치패드 기능해제 상태를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터치패드 설정은 확인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Elan 드라이버 또는 Synaptics 드라이버 사용할 경우 터치패드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터치패드 설정 방법

3단계바이오스 설정은 확인해보셨나요?

4단계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주십시오.

    터치패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조치 방법

터치패드 기능 해제 확인 방법

키보드의 Fn + F5터치패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는 기능 이미지 를 눌러 터치패드 사용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 사용할 수 있도록 ON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이미지 및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컴퓨터 모델, 운영 체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FN+F5키를 동시에 눌러 터치패드 잠금 해제하는 화면

터치패드 설정 방법(Elan/Synaptics 드라이버 해당)

제어판 - 터치패드 -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 체크 해제를 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1. 1. Elan 드라이버 사용 시 :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마우스 > Elan >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 체크 해제 Synaptics 드라이버 사용 시 :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마우스 > 장치설정 탭 >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 체크 해제
  2. 2. 참고로 일부 모델의 윈도우8.1/윈도우10인 경우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Inbox(기본 내장된)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별도의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 항목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바이오스 설정 방법

아래의 순서대로 바이오스 설정을 변경해 봅니다.

  1. 1. PC가 켜져 있다면 전원을 끄시고, 다시 전원을 켭니다.
  2. 2. 부팅화면 (SAMSUNG 로고)이 나타나면 F2키를 누릅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3. 3. 잠시 후 셋업 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4. 4. Boot 탭에 가서 Touch Pad Mouse Disable로 되어 있다면 Enable로 변경합니다.
  5. 5. F10번을 누르고 저장하기 Yes를 누르고 나옵니다.

터치패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통해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합니다. 참고로 일부 모델의 윈도우8.1/윈도우10인 경우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Inbox(기본 내장된)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별도 제공하는 터치패드 드라이버가 없을 수 있습니다.

  1. 1.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세요.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의 왼쪽 위에 업데이트 선택 화면

  2. 2.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선택한 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업데이트 버튼 선택하는 예시 화면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 없는 기존 모델은 www.samsungsvc.co.kr 사이트의 다운로드에서 해당 모델 검색,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인식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