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복원솔루션 사용 중 멈추거나 다운됩니다.

  • 날짜 2013-07-01
  • 조회수 9,402

예상 원인


 일시적 증상 또는 복원영역 오류로 인하여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 관련 안내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사용자 PC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일시적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전체 복원 또는 데이터 복원을 재시도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복원타입으로 시도(전체 복원 또는 백업이미지복원, 데이터 복원)

전체 복원의 경우 사용자께서는 C드라이브(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반드시 외장 장치에 자료들을 백업 후 전체 복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복원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에 데이터를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의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을 이용하여 복원 전 필요한 공간을 확인한 후 C드라이브의 사용 가능 저장 공간을 복원 전 필요한 공간보다 충분히 확보하여 복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외장 장치에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복원 솔루션 8.x 전체복원 방법 ] 

삼성복원 솔루션 진입 후 PC 초기화를 통해서 초기 이미지로 복원할 수 있으며, 백업 관리/복원에서 기존에 백업된 이미지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백업 관리복원에서 기존에 백업된 이미지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삼성복원 솔루션 7.x 전체복원 방법 ] 

삼성복원 솔루션 7은 Windows 8.1, windows 10 OS가 탑재된 제품(2014년 8월 기준)입니다.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1.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2.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삼성복원 솔루션 7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복원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초기 복원 : 공장 출하 상태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백업 이미지로 복원 :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의 이미지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데이터 유지 복원 : Windows 파티션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고 복원 가능 (단, 별도의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 필요)
  • 파티션 설정 : 초기 이미지로 복원 시, 파티션 개수 & 사이즈 조정 가능

복원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삼성복원 솔루션 6.x 전체복원 방법 ]

삼성복원 솔루션 6.x의 경우 Windows 8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저장 장치 중 ODD(CD/DVD 드라이브 등)는 Recovery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중요한 데이터 및 프로그램 등이 삭제되므로 동의하시는 경우 진행해 주세요.


※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 메뉴를 선택하여 최초시점은 출하상태이며 2번째 이후는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입니다.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 메뉴를 선택하여 최초시점은 출하상태


[ 복원 솔루션5, 전체 복원 방법 (복원 솔루션 2/3/4 버전도 메뉴 동일) ] 

 1. OS가 설치된 드라이브가 포맷되므로 동의하시는 경우에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사용자가 원하는 복원이미지 선택 초기상태로 돌아가고 싶을 경우 "내 컴퓨터 초기상태"라는 이미지 선택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복원 솔루션5 기준)

내 컴퓨터 초기상태라는 이미지 선택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