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삼성복원솔루션 진입 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프로그램 사용 > 삼성복원솔루션 관련 > 삼성복원솔루션 진입이 안 됩니다.(F4 기능키 안됨)
날짜 2017-06-18 조회수 9,464

예상 원인

  • 1FreeDOS 제품은 삼성복원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아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2삼성복원솔루션 파티션 영역 오류 또는 파티션 손상으로 인하여 삼성복원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삼성복원솔루션은 Windows 상태에서뿐만 아니라 Windows로 부팅이 되지 않을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제품 구매 시 윈도우 운영체제가 탑재된 제품인가요?

2단계전원을 켠 후 삼성로고에서 F4키를 누르셨나요?

조치 방법

FreeDOS(프리도스) 제품 삼성복원솔루션 미탑재

  • FreeDos 제품은 Windows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컴퓨터를 정상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복원 기능과 컴퓨터의 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백업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원을 켠 후 삼성로고에서 F4 키를 누르더라도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 FreeDOS 적용 제품은 시스템소프트웨어 CD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소프트웨어CD에는 장치드라이버(칩셋, 그래픽, 사운드, 유선랜, 무선랜 등), 삼성번들 SW가 제공되며, CyberLink DVD Sute, CyberLink YouCam 등 유료 프로그램은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 정품 Windows 설치CD가 없으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사) 온라인 스토어나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를 하신 후 정품 Windows 설치CD가 준비된 상태에서 상담 문의 주시면 윈도우 설치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사) 온라인 쇼핑몰 :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mskr/ko_KR/home/
마이크로소프트(사) Store 질문 및 구매 내용 문의 : 080-222-0880
마이크로소프트(사) 고객센터 : 1577-9700

※ 정품 윈도우 설치 CD를 서비스센터로 가져오시는 경우는 설치비 유상으로 설치 진행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 제품 중 일부 모델은 Widnows OS가 포함되지 않은 FreeDos 제품이 있습니다.

FreeDos(프리도스) 제품 정보
노트북 PC 데스크탑 PC 출시연도
NT110S1Q-K11S, K13S, K14S
NT110S1R-K14WS
NT270E5Q-KD1S, KD3S, KD5S, XD5S
NT270E5R-KD1S, KD2S, KD4S, KD5S, KD6S, KD7S, KD9S, XD8S, XD9S
NT270U5U-XD5S
NT380E5Q-L34S, L54S
NT500R5P-LD7S, YD5S, YD7S
NT630Z5Q-K54S
NT500R5Q-KD3S, KD5S, KD7S
NT500R5S-KD2S, LD5S, YD5S, YD7S
NT900X3Q-KD3S, KD5S, KD7S
NT900X3P-KD3S, KD5S
NT900X5P-KD3S,KD5S
NT905S3T-KD1S
NT910S3P-K38S, K58S
NT910S3Q-K38S, K58S, KD2S
NT910S3T-K81S
DM500T4Z-A10S, A30S, A50S, A70S 2015~2016년
NT905S3T-KDBS, KD1S, KDWS
NT910S3T-K31S, K81S
NT270E5R-KD4S, KD5S, XD5S, KD1S, KD2S, KD6S, XD8S
NT270E5R-KD7S, KD9S, XD9S
NT110S1Q-K11S, NT630Z5Q-K54S
- 2014년
NT300E5V-AD1S, AD2S, AD3S, AD5S, SD5S
NT270E5V-KD1S, KD2S, KD3S, KD5S, XD5S
DM300T2Z-A10S, A12S, A14S, A50S, A52S 2013년
NT300E5X-A302S, A303S, AD1S, AD2S, AD3S, AD4S, AD5S, TD5S
NT-RV518-AD3S, AD6S, SD5S
- 2012년
NT-N100-D31S, NT-N100S-E31S DM-V599-DA11S 2011년
NT-R428-DA43S, DAD3S, DAD4S DM-V189-DA13S, DA15S 2010년

※ 위 모델 이외에도 존재할 수 있으니 정확한 모델코드를 확인 후 전문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복원솔루션 진입 방법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삼성로고(문자)에서 키보드 맨 위 'F4'키를 여러번 톡톡 눌러(빠르게 연속으로 누름) 삼성복원솔루션(Recovery)으로 진입됩니다.

[ 만약 삼성복원솔루션(Recovery)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1. 1.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2. 2.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해

위와 같은 경우는 복원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복원솔루션 진입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