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부팅시 바탕화면(배경화면)만 나옴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바탕화면(배경화면)만 나오고 아이콘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7-06-24 조회수 3,217

예상 원인

  • 1일시적인 현상 또는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므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 2하나의 모니터에 모니터케이블 RGB(D-SUB), DVI 함께 연결된 환경에서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스템을 재부팅 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강제종료 후 확인해 보십시오.

    PC 강제종료

2단계모니터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모니터 케이블 (RGB/DVI)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십시오. 노트북인 경우 3단계로 넘어가십시오.

    케이블 연결 확인

3단계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해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윈도우 작업관리자 실행 EXPLORER.EXE를 실행해 보십시오.

    작업관리자에서 실행

4단계안전모드로 진행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시스템복원을 실행해 보십시오.

    안전모드에서 시스템 복원

조치 방법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컴퓨터와 모니터에 RGB(D-SUB), DVI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 중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DVI, RGB(D-SUB) 케이블 중 하나를 분리를 하여 컴퓨터를 켜서 정상적인 윈도우가 동작되는지 확인합니다.

  • DVI 케이블 이미지입니다.
  • D-SUB 케이블 이미지입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바이러스 감염 또는 시작프로그램에 불필요한 내용이 등록된 경우에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1. 바탕화면 상태에서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가 나오면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2. 2. [새 작업] 클릭합니다.
  3. 3. [새 작업 만들기] 창이 나오면 [열기] 빈칸에 EXPLORER.EXE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입니다.

  4. 4. [확인] 클릭합니다.
  5. 5. 바탕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면 시작프로그램을 수정 또는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후 정상적인 사용을 확인 합니다.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모드에서 시스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1. 전원을 켠 후 F8을 여러번 누릅니다. 참고로 Windows 8의 경우 부팅시 안전모드 진입 안됩니다.
  2. 2.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3. 3. 바탕화면이 나오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을 클릭합니다.
  4. 4.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

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중요데이터 및 프로그램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윈도우 부팅시 바탕화면(배경화면)만 나옴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