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와이다이(WIDI) 기능 사용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무선랜 사용 > 와이다이(WIDI) 기능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7-06-25 조회수 10,474

이렇게 해보세요

※ 윈도우 8.1 / 윈도우 10 제품은 와이다이(WiDi)가 아닌 미라캐스트(Miracast)로 이용됩니다.

1단계와이다이(WiDi) 지원 모델이 맞으신가요?

2단계와이다이(WiDi) 설정을 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와이다이(WiDi)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와이다이 설정

3단계와이다이(WiDi) 주변기기 점검은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주변기기 점검 후 사용해 보세요.

    주변기기 점검

조치 방법

와이다이 지원 모델 확인 방법

[ 모델명 확인 방법 ]

먼저 구매하신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 노트북 제품 : 모델명, 모델코드는 제품 하단 라벨 혹은 레이저 각인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모델코드 위치 확인 이미지입니다.노트북 모델코드가 레이저로 각인되어 있는 확인 이미지

제품 사양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모델코드에 따라 제품사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모델 코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웹페이지(http://www.samsung.com/sec)에서 사양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최근 모델에 한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와이다이 지원 조건 ]
  • 1. 노트북
    • 인텔 Core i3/i5/ i7 프로세스
    • 인텔 HD 그래픽 탑재 (하이브리드 그래픽인 경우, 인텔 HD 그래픽이 가동되어야 함)
    • 인텔 센트리노 무선기술 탑재 (인텔 무선랜만 가능하며, 무선랜카드 중 CrainPeak N100 ,N130은 지원불가)
  • 2. TV (또는 빔 프로젝터 등)
    HDMI 또는 Composite A/V Input
  • 3. Adapter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 지원 (넷기어, d-link, 벨킨 등 5개사 지원)
[ 와이다이 지원 확인 방법 ]

삼성전자 웹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제품 스펙 확인 시 네트워크 항목에 WiDi Support 표기되어 있으면 와이다이(WiDi) 지원 제품입니다.

와이다이와 미라캐스트 설정

[ 와이다이 설정 ]
  1. 1. 컴퓨터화면 → WiDi아이콘 실행 (더블 클릭) 후 동의를 클릭합니다.

  2. 2. WiDi 지원 모델 선택 후 연결을 클릭합니다.

  3. 3. WiDi지원 TV 보안코드를 WiDi지원 PC에 입력합니다.

  4. 4. WiDi에 정상적으로 연결됨을 확인합니다.

  5. 5. 연결후 WiDi 어댑터이름 바꾸기가 변경 가능합니다.

  6. 6. 모든 과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 Windows 8.1 미라캐스트 설정 ]
  1. 1. Charm 메뉴 -> 장치 -> 프로젝트로 이동하세요.
  2. 2.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에 무선 디스플레이 추가 화면

  3. 3. 연결하고자 하는 Wireless display 장치 선택합니다. 장치 검색되는 동안 2분 가량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장치 추가 항목에 사용하는 무선 장치가 선택하는 화면

  4. 4. PIN 입력합니다. PIN은 장치와 연결된 모니터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핀 입력하라고 보이는 화면

  5. 5. 장치 등록 및 Wireless Display를 사용, 장치가 등록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때 PC 모니터 화면이 깜빡 거릴 수 있습니다.

    무선 장치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보이는 화면

  6. 6. 장치 등록 이후 위 단계를 거치지 않고 Charm 메뉴 → 장치 → 프로젝트에서 등록된 기기의 Profile을 사용하여 재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변기기 설정

  1. 1. 주변기기가 와이다이(WiDi)를 지원하는지? (구매하신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2. 2. 와이다이(WiDi)를 수신기로 세팅하는 것인지? (구매하신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와이다이(WIDI) 기능 사용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