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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영역X 표시 및 언플러그 현상이 발생합니다.

  • 날짜 2018-10-01
  • 조회수 27,011

예상 원인


  • LAN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사 모뎀 또는 공유기 연결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어댑터가 사용안함 설정되었거나 LAN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나타 날 수 있습니다.
  • LAN 드라이버 또는 윈도우 손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유선랜 연결안됨

 [Windows7]  

윈도우 10 유선랜

 [Windows10]


조치 방법


네트워크 어댑터 (로컬영역 X , 케이블 언플러그 됨)

LAN케이블이 연결 되지 않았거나 접촉불량인 상태 또는 공유기와의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유선랜 연결안됨

 [Windows7]  

윈도우 10 유선랜 연결안됨

 [Windows10]

*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 인터넷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상태가 표시됨


1. 네트워크 어댑터 상태 확인

1) 탐색기 → 왼쪽 아래에 네트워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 네트워크 속성클릭 →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 합니다.

(또는 윈도우 로그윈도우키 + R → ncpa.cpl 입력후 엔터)

내PC의 네트워크


2) 로컬 영역 연결(이더넷) 상태를 확인 합니다.

※ 로컬영역 연결(또는 이더넷) 아이콘이 없는경우 장치관리자에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가 정상인지 확인 합니다.

로컬영역 연결 상태


※ Win7 이하는 “로컬 영역 연결”으로 Win10 “이더넷” 으로 표기됨


LAN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1. LAN 케이블 재연결 방법 안내 


 1) 데스크탑의 경우 일반적으로 컴퓨터 뒷면 LAN포트 연결 시 LED가 들어옵니다. LAN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습니다.


LAN 케이블 연결 접속불량

 [접속 불량 상태]  

LAN 케이블 연결 정상접속

[정상 접속 상태] 


※ 노트북이나 일부 올인원 제품은 LED가 없어 외관상 표시되지 않으나 접속 불량인 경우가 꽤 나오므로 LAN 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아 확인 합니다.


2) 연결이 정상화되면 설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상태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로 표기됩니다.

윈도우 10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LAN 케이블 재연결 후에도 인터넷이 안될 경우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 후 가능한 경우 무선 인터넷 연결를 통해 원격으로 점검을 진행 합니다.


모뎀(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 및 리셋 점검

 전원상태 점검 및 리셋 점검 후에도 모뎀(또는 공유기)의 전원램프와 WAN(인터넷)에 램프가 켜지지 않는경우 가입한 통신사에 점검의뢰 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된 모뎀(공유기)에 별도 공유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 모뎀(공유기)에서 LAN선을 컴퓨터와 직접 연결하여 확인 합니다.


 1. 모뎀또는 공유기에 전원등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1) 램프 상태를 확인하고 꺼져 있는 경우 공유기 전원케이블 확인 및 멀티탭 사용시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전원 램프가 있는경우 최소 3개 이상, 전원 램프가 없는경우 최소 2개 이상이 켜지고 제품에 따라 LAN과 WAN 동작 램프는 깜박거리기도 합니다.

SK브로드밴드 공유기 램프

2) 공유기 램프상태 예시


▶ Power(전원) 램프 점등

▶ 와이파이가 동작되면 켜집니다.(설정에서 사용 안 함 시 꺼짐)

▶ LAN(단말) 포트 : 사용하는 컴퓨터, 셋탑박스 등이 연결되면 켜집니다

▶ WAN(인터넷) : 통신사 인터넷이 연결되면 켜집니다.



※ 공유기 포트 구성은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공유기 램프상태 예시


모뎀 및 공유기 리셋 점검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점검하거나 공유기 리셋을 통해 점검 합니다.

※ 공유기 리셋 진행시 공유기에 연결된 유/무선 장치의 연결이 모두 끊어집니다. 리셋을 해도 되는 환경인지 확인 후 안내 바랍니다.


1. 전원케이블 분리 점검



1)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약 10초 정도 후에 재연결



2)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

* 전원케이블은 대부분 검정색 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뒷면


2. 공유기 리셋 점검



1) 공유기 뒷면에 Reset 홀이 있는경우 볼펜등을 이용하여 약 5초간 꾹 눌렀다 띄어 공유기 리셋을 시도 합니다.


2)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

공유기 리셋 버튼


[참조] 공유기 연결 방법


ⓛ ISP(통신사)에서 제공된 외장형 모뎀 또는 벽에서 나온 LAN케이블(RJ45)을 공유기 WAN 포트(파란색)에 연결합니다.


② 공유기의 각 LAN포트(주황색)에서 컴퓨터와 다이렉트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합니다.(제품과 함께 제공된 케이블이 있는 경우 사용)


③ 공유기 전원 케이블 연결하고 전원을 켜서 LED 상태를 통하여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합니다.

공유기 연결


유선랜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 윈도우 10, 11 버전의 경우 네트워크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초기화 진행 후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윈도우 8.1 이하 OS 버전은 지원불, 아래의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을 확인하세요]

윈도우 10, 11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확인하기


 1.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경우

1) 무선 인터넷 연결후 SamsungUpdate 실행 유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경우 업데이트 설치


2) 업데이트가 없는경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드라이버 삭제 재설치


2. 인터넷 연결이 불가한 경우

 1)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가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인터넷이 불가한 경우 센터내방 점검 또는 엔지니어 점검 필요



2) USB 저장장치(또는 USB외장HDD) 준비가 가능한지 확인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을 OS버전을 확인 합니다.


4)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고 삼성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OS버전에 맞는 유선 LAN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합니다.


※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Windows 8] 없는 경우에는 Win7/Win8 드라이버 지원불가로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유선랜이 지원되지 않는 제품에 외장형USB 동글을 사용하는경우 USB동글에 맞는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Samsung Update_Win32용 ( 드라이버 다운로드 )

 ※ 타사(조립)PC의 경우 Samsung Update 설치 이후 ②번 과정부터 진행

왼쪽아래 모델 검색 클릭

ⓛ 왼쪽아래 모델 검색 클릭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

②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

다운 받고자 하는 운영체제 선택

③다운 받고자 하는 운영체제 선택 

드라이버 선택 후 저장하기 클릭

④ 드라이버 선택 후 저장하기 클릭


※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드라이버 업데이트 가능한 모델

SM-W737, SM-W767, DM530ABE, DB531ABE, NT550XDA/XDZ


Samsung Update_UWP용( 드라이버 다운로드 )

 ※ 타사(조립)PC의 경우 Samsung Update 설치 이후 ③번 과정부터 진행

왼쪽아래 설정 클릭

ⓛ 왼쪽아래 설정 클릭

아래쪽으로 목록을 내려 다운로드 클릭

② 아래쪽으로 목록을 내려 다운로드

모델명 입력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모델명 클릭

③ 모델명 입력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모델명 클릭

설치된 윈도우 버전 선택

④ 설치된 윈도우 버전 선택

드라이버 선택후 다운로드 클릭

⑤ 드라이버 선택후 다운로드 클릭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USB 저장장치에 저장


※ Samsung Update 설치 방법



- SamsungUpdate_Win32용(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 다운로드 )



www.samsungsvc.co.kr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PC/프린터 → Samsung Update



- SamsungUpdate_UWP용( APP 스토어 다운로드 )



Windows 10 OS에서는 스토어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받아 설치 해야합니다. (시작 → 스토어 → 검색 → Samsung Update)


장치관리자 유선랜 어댑터 제거후 재설치

 ①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클릭

유선랜장치를 더블 클릭

② 유선랜장치를 더블 클릭

디바이스 제거 클릭

③ 드라이버 → 디바이스 제거 클릭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삭제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 합니다

④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삭제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 합니다 체크 체크후 제거 합니다.


⑤ 컴퓨터를 재부팅 하고 다운로드 받은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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