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날짜 2015-10-16 조회수 1,210

예상 원인

  • 1네트워크 공유설정 및 포트추가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2네트워크 환경설정 및 보안, 방화벽 설정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메인PC는 프린터 공유가 되어있나요?

2단계프린터와 연결되지 않은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하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해주십시오.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방법

조치 방법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 설정하는 방법

  1.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합니다.
    시작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
  2. 2.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합니다.
    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3. 3.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합니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윈7 기준)

  1.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 안내 이미지
  2. 2.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PC의 IP주소 또는 PC이름 검색합니다.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3. 3. 메인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연결] 클릭합니다.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4. 4. 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된 상태 확인합니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