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LAN 케이블(유선 네트워크) 연결된 프린터에서 인쇄가 안되는 경우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유선 네트워크로 인쇄가 안됩니다.(연결이 끊김)
날짜 2015-09-24 조회수 5,468

예상 원인

  • 1프린터에서 네트워크 설정(TCP/IP, Gateway, Subnet mask)이 잘못입력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LAN 케이블의 잘못 연결 및 프린터에 내장된 랜카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뒷면에 연결된 유선 LAN 케이블 상태 및 프린터 랜카드에 있는 램프 상태는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로 프린터 상태를 진단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확인해보십시오.

    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으로 확인 방법

조치 방법

유선 LAN 케이블 연결 및 램프상태 확인방법

제품 뒷면 랜선 꽂는 부분 오른쪽에 상단에는 링크램프로 녹색, 하단에는 액티브 램프로 주황색이 보입니다.제품 뒷면의 LAN선 연결 여부 및
링크LED,액티브LED 상태 확인.
· 링크 LED : LAN선 연결 시 항상 켜짐
· 액티브 LED : LAN 연결 시 불규칙 깜박임
LAN선 연결 후에도 링크 LED가 켜지지 않거나 액티브LED가 불규칙적으로 깜박 이지 않을 경우 LAN선(네트워크) 점검 또는 네트워크 카드를 초기화 해보십시오.
※ 모델에 따라 링크,액티브 LED위치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으로 확인 방법

  • 1) PC 바탕 화면내 "삼성 진단 프로그램" 실행합니다.
  • 2) 진단 프로그램 메인 화면에서 프린터 진단 클릭후 사용하는 프린터 선택 및 확인합니다.
  • 프린터 연결이 안되었다고 나온 진단 화면<프린터 연결 않됨 상태: 진단필요>
  • 프린터 정상 연결을 알려주는 진단 화면<프린터 정상 연결 상태>

위의 왼쪽 화면과 같이 "연결되지 않음" 상태인 경우,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진단을 수행합니다.

  • 1. 진단할 프린터 연결 방식 선택 (USB 또는 네트워크 선택)

    프린터가 usb로 연결되어 있는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지 선택하는 화면

  • 2. 검색된 네트워크 프린터에서 사용하는 프린터 선택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명 선택하는 화면

    ※ 프린터 목록에 사용하는 프린터가 없는 경우, 수동검색으로 직접 해당 IP입력하여 검색해 봅니다. 그래도 검색이 않되면 프린터가 네트워크 통신이 가능한 상태가 아니거나 PC와 프린터가 서로 다른 네트워크망에 있을 수 있습니다.

  • 3. 프린터 선택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를 진단 및 연결합니다.

    프린터 선택하여 진단하는 화면

  • 4. PC와 연결되어 있지 않음 문제 해결후 "테스트 페이지 인쇄" 클릭하여 정상 인쇄 여부를 확인합니다.
[추가 정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TCP/IP포트 설정방법 안내
  •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 → [포트] → SetIP에서 검색된 TCP/IP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상단에 보이는 포트 탭을 클릭 후 올바른 ip주소로 된 표준 tcp/ip포트로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 ② 정상적인 TCP/IP 포트가 아닌 경우 → 올바른 TCP/IP 포트 추가 진행합니다. : 해당 드라이버 프린터속성 → [포트] → [포트추가] → [Standard TCP/IP Port] → [새 포트]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상단에 보이는 포트 탭을 클릭 후 왼쪽 하단에 있는 포트추가버튼을 클릭 후 스탠다드 tcp/ip 포트로 선택하여 새포트로 ip주소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 ③ 프린터 이름 또는 IP주소항목에 SetIP에서 검색된 TCP/IP를 입력 후 [다음] → [마침]을 클릭합니다.

    스탠다드 tcp/ip 포트 추가 마법사에서 새포트 ip주소를 정확히 입력하여 다음 클릭 후 마침.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LAN 케이블(유선 네트워크) 연결된 프린터에서 인쇄가 안되는 경우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