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컬러 레이저 인쇄가 흐립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흐림/백지/안나옴(잉크,토너) > 컬러 레이저 인쇄가 흐립니다.
날짜 2017-02-27 조회수 4,876

예상 원인

  • 1토너 카트리지의 토너 잔량이 부족한 상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토너 절약 사용으로 설정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정품 토너 사용 및 토너 잔량이 충분한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토너 잔량 확인 후 토너 교체할 시기인지 확인해보십시오.

    토너 잔량 확인 방법

2단계드라이버에서 글자를 진하게 설정해봤나요?

조치 방법

토너 잔량 확인 방법

[조작부 및 LCD메시지를 통한 토너상태 확인 방법]

토너램프(LED)의 위치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제품마다 램프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1. 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
  • 2. 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
  • 1. 레이저 및 컬러레이저 제품군의 경우 토너램프(LED) 확인
    다음 램프상태 확인법을 참고하여 소모품 수명시점을 판단합니다.
    토너램프(LED) 증상별 확인방법
    상태 설명
    주황색
    깜박임
    - 카트리지에 토너가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토너의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되어 갑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를 재분배하여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고루 섞기 참조)
    주황색 켜짐 -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 카트리지 교체 참조)
    주황색 꺼짐 - 토너 카트리지가 정상 상태입니다.
  • 2. 레이저복합기 및 컬러레이저 복합기 제품군의 경우 조작부 메시지(LCD) 확인
    아래 조작부 메시지 유형을 확인하여 토너 수명관련 확인 시 참조 바랍니다.
    조작부 메시지 유형
    메시지 의미 해결 방법
    토너 장착 안됨.
    토너를 장착 하십시오.
    - 토너 카트리지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토너 호환안됨. - 설치한 토너 카트리지가 이 제품용이 아닙니다. - 제품에 맞게 설계된 삼성전자 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하세요.
    토너 준비 필요.
    새토너 준비 필요.
    - 카트리지에 토너가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토너의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되어 갑니다. -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를 재분배하여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고루 섞기 참조)
    토너 교체 필요 -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 조작부에 표시된 대로 중지 또는 계속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지를 선택할 경우 프린터가 인쇄를 중지합니다. 카트리지를 교체하지 않으면 인쇄를 할 수 없습니다. 계속을 선택할 경우 인쇄를 계속할 수는 있지만 인쇄 품질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토너가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인쇄를 지속할 경우, 제품에 중대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최상의 인쇄품질을 위해 토너 카트리지를 교체하세요.
    -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도달했습니다. 제품은 인쇄를 멈춤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교체하세요.

※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란?
기대 또는 예상되는 토너 카트리지의 수명을 말하는 것으로 평균 인쇄 용량을 나타내고 ISO/IEC 19798에 따라 설계됩니다. (사용 가능한 소모품 참조). 페이지 수는 프린터 사용 환경, 인쇄 간격, 용지 유형 및 용지 크기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너 교체 관련 메시지가 표시되고 제품이 인쇄를 멈추어도 토너가 약간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PC에서 소모품 잔량 확인하는 방법

1. 소모품 잔량을 확인 가능한 프로그램 위치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파란색S를 클릭하면 뜨는 스마트패널의 위치 안내 이미지
스마트패널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에서 소모품 잔량 확인위치 및 방법
스마트패널 잔량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패널 잔량 확인
이지프린터 매니저 잔량 확인 안내 이미지이지프린터 매니저 잔량 확인
3. 참고사항 : 각 프로그램에서 제품군별 소모품 잔량 표기방법
잉크젯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잉크젯 잔량 표기법
흑백레이저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흑백레이저 잔량 표기법
컬러레이저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컬러레이저 잔량 표기법

- 리포트 출력하여 소모품 잔량 확인하는 방법 (프린터 조작부 조작)

- 모델마다 버튼모양 및 위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선연결버튼 이미지화면인쇄버튼 이미지
액정(LCD) 없는 제품

① 무선 연결 버튼(표시 부분)10초 이상 누름
② 화면 인쇄 버튼(표시 부분)10초 이상 누름

※ 화면인쇄 및 무선연결 버튼이 없는 모델의 경우 정지버튼(적색) 10초 이상 누름
스마트패널 잔량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액정(LCD) 있는 제품
① 조작부(원모양)의 메뉴 버튼(북쪽) 확인
② 액정에서 메뉴항목 확인

※ 아래와 같이 조작부를 눌러 진입합니다.
메뉴→시스템설정→정보인쇄→소모품정보

- 소모품 잔량 확인 프로그램 설치방법

1. 스마트 패널 설치방법
인터넷 주소를 연결해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하는 안내 이미지
① 인터넷 주소연결 (www.samsungsvc.co.kr) - 다운로드 [드라이버/소프트웨어]
②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 검색
드라이버 항목에서 Smart Panel 설치하는 안내 이미지
③ 검색된 모델 클릭
④ [드라이버] 항목에서 'Smart Panel' 설치

※ 프로그램은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2. 이지프린터 매니저 설치방법

☞ 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 클릭하세요)

인터넷 주소를 연결해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하는 안내 이미지
① 인터넷 주소연결 (www.samsungsvc.co.kr) - 다운로드 [드라이버/소프트웨어]
②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 검색
응용프로그램탭에서 Easy Printer Manager 파일 설치하는 안내 이미지
③ 검색된 모델 클릭
④ [응용프로그램] 항목에서 'Easy Printer Manager' 설치

※ 프로그램은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토너 카트리지 롤러 상태 확인 및 토너 카트리지를 흔들고 재장착하는 방법]

토너 카트리지를 꺼내서 아래 그림과 같이 5~6회 정도 천천히 흔들어 넣으면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씰(Seal)이 적용된 새 토너 카트리지의 경우 씰이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Deve롤러 공급이상 상태 확인토너 카트리지의 Deve롤러에 토너가루가 덜 입힌 상태의 이미지
  • 토너 카트리지 천천히 흔들어 봄 토너 카트리지 천천히 흔들어 봄 안내 이미지

※ 재생/리필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 토너 구매 후 씰(Seal) 제거하는 방법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의 씰(Seal) 제거 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1. 토너 카트리지 왼쪽의 보호 테이프를 확인하세요.
    왼쪽 보호테이프 확인
  • 2. ⓛ번의 보호테이프를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하세요.
    보호 테이프 제거
  • 3. 보호테이프 제거 후 내부 투명 플라스틱 타입의 씰(Seal)을 당겨 제거합니다.
    투명 플라스틱 씰(Seal) 제거
[컬러 레이저 프린터, 모델별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 링크 정보]

※ SL-C41x 시리즈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 동영상 ← 클릭하세요.

※ SL-C43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 SL-C42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 CLP-36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글자를 진하게 설정하는 방법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모든 글자를 진하게(or 검정색으로) 설정' 확인 방법]
  1.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보기 항목 클릭 안내 이미지장치 및 프린터 아이콘 클릭 안내 이미지
  2. 2.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버튼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진입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프린터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프린터 속성에서 기본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
  3. 3. 아래와 같이 그래픽 탭에서 글자 설정항목을 체크 후 확인 필요합니다.
    모든 문자를 진하게 인쇄'와 '모든 글자를 검정색으로 인쇄' 모두 체크 확인합니다.
    '모든 글자를 검정색으로 인쇄' 체크 후 확인 안내 이미지맨 하단에 [고급설정] - '모든 문자를 진하게 인쇄' 체크 후 확인 - 확인 안내 이미지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