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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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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컬러 레이저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집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오염인쇄(번짐,지저분함,점찍힘) > 컬러 레이저 인쇄 시 번집니다.
날짜 2017-07-14 조회수 6,374

예상 원인

  • 1토너, 드럼, 전사벨트 등 소모품 수명이 종료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제품 내부 소모품, 부품 등 이상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토너, 드럼, 전사벨트 등 소모품을 교체한 적이 있나요?

2단계정품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셨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토너 카트리지가 정품인지 확인 후 정품 사용을 권유 드립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 확인방법

조치 방법

드럼 / 전사벨트 수명 확인방법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 후 전사벨트, 드럼 수명 확인 후 → 수명 종료된 경우 교체 권장
☞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방법 : 메뉴 - 시스템 설정 - 정보 인쇄 - 소모품 정보
(단, 모델별 리포트 출력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된 화면으로 이미징 유니트 정보와 전사벨트 정보가 표기된 예시화면

[토너카트리지 수명 확인 하는 방법]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 후 토너카트리지 수명 확인 후 → 수명 종료된 경우 교체 권장
☞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방법 : 메뉴 - 시스템 설정 - 정보 인쇄 - 소모품 정보
(단, 모델별 리포트 출력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된 화면으로 토너 카트리지 정보가 표기된 예시화면

- Life Remaining : 토너 카트리지 남은 잔량(%) 40 %(P6.3)
※ 괄호안의 숫자(6.3) 정보 : 사용자가 A4 용지 1장 기준으로 용지 전체 면적중 평균 6.3% 면적을 차지하는 문서를 인쇄했다는 의미입니다.
※ 참고 : 토너 수명은 ISO문서(A4 전체 면적중 약 5 %정도 면적 차지하는 문서) 기준

- PC에서 소모품 잔량 확인하는 방법

1. 소모품 잔량을 확인 가능한 프로그램 위치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파란색S를 클릭하면 뜨는 스마트패널의 위치 안내 이미지
스마트패널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에서 소모품 잔량 확인위치 및 방법
스마트패널 잔량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패널 잔량 확인
이지프린터 매니저 잔량 확인 안내 이미지이지프린터 매니저 잔량 확인
3. 참고사항 : 각 프로그램에서 제품군별 소모품 잔량 표기방법
잉크젯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잉크젯 잔량 표기법
흑백레이저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흑백레이저 잔량 표기법
컬러레이저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컬러레이저 잔량 표기법
[토너 카트리지 롤러 상태 확인 및 토너 카트리지를 흔들고 재장착하는 방법]

토너 카트리지를 꺼내서 아래 그림과 같이 5~6회 정도 천천히 흔들어 넣으면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씰(Seal)이 적용된 새 토너 카트리지의 경우 씰이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Deve롤러 공급이상 상태 확인토너 카트리지의 Deve롤러에 토너가루가 덜 입힌 상태의 이미지
  • 토너 카트리지 천천히 흔들어 봄 토너 카트리지 천천히 흔들어 봄 안내 이미지

※ 재생/리필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 토너 구매 후 씰(Seal) 제거하는 방법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의 씰(Seal) 제거 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1. 토너 카트리지 왼쪽의 보호 테이프를 확인하세요.
    왼쪽 보호테이프 확인
  • 2. ⓛ번의 보호테이프를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하세요.
    보호 테이프 제거
  • 3. 보호테이프 제거 후 내부 투명 플라스틱 타입의 씰(Seal)을 당겨 제거합니다.
    투명 플라스틱 씰(Seal) 제거
[컬러 레이저 프린터, 모델별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 링크 정보]

※ SL-C41x 시리즈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 동영상 ← 클릭하세요.

※ SL-C43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 SL-C42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 CLP-36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정품(또는 재생) 토너 카트리지 확인방법

1 SPD (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 에서 확인하는 방법

SPD 실행 → 프린터 진단 → 해당 프린터 선택 '다음' → 재생토너 감지 (아래 예시 화면 참조)

삼성 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 실행하여 비정품토너인지 감지하고 알려주는 표시 가이드 나타낸 화면

2 토너 카트리지 외관으로 재생토너 확인 방법
비정품 토너 종류와 설명
종류 설명
리필품 수명이 경과한 정품 카트리지에 구멍을 뚫어 토너가루 보충한 토너 → 토너에 구멍 뚫은 흔적 / 구멍을 테이프로 막은 흔적 리필품:토너 보충용 구멍
재 제조품 리필품에 드럼을 새제품으로 교체한 토너 → 삼성 로고가 아닌 재생업체 스티커 부착됨 재 제조품:비정품 업체의 로고스티커 부착
금형품 토너 카트리지 전체를 재생 업체에서 신규 생산한 제품 → 삼성로고가 없음 금형품:카트리지에 삼성 로고가 없는 것이 특징
모조품 재 제조품 혹은 금형품에 조잡한 삼성 로고를 부착한 제품 모조품:삼성로고사용, 시큐리티라벨로 구분가능
- 정품 토너 사용권장 안내

재생토너는 인쇄품질이 정품보다 떨어져서 더 많은 출력을 하게 되고, 그만큼 토너 수명도 빨리 닳게 됩니다. 또한, 재생토너를 사용하여 발생되는 프린터 고장(용지걸림, 수명단축 등)에 대해서는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수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정품 토너사용을 권장합니다.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 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하는데 동의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에서 주소를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samsungsvc.co.kr 접속 안내 이미지

2.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부품&소모품 구매' ▶ 컴퓨터 주변기기를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나타난 화면에서 방법1) 또는 방법2)와 같이 소모품을 검색합니다.
  • 방법1) 제품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 사용 : 우측상단에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 방법2) 제품군(예:잉크젯) 및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 시 사용 : 좌측하단에서 해당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방법1)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제품군별 모델 검색에 모델명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검색됩니다. 방법2) 사이트 가운데 보이는 팩스소모품, 프린터 소모품, 복합기 소모품에서 잉크, 토너, 드럼, 기타 등 해당항목을 선택하여 진입합니다.

방법1)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모델에 들어가는 소모품만 보입니다. 방법2) 소모품 선택하여 진입하면 오른쪽에 제품과 모델명을 선택하여 자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매는 다른 사이트 및 서비스 센터에서도 구입 가능하므로 미리 토너 카트리지 재고 여부를 확인 후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전화 : 1588-3366)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컬러 레이저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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