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밝게 어둡게 반복함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 밝게/어둡게 반복합니다.
날짜 2016-06-08 조회수 850

예상 원인

제품의 화질을 극대화 하기 위해 자동으로 명암을 조정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모션라이팅, 자동명암 조정, 에코절전 기능)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방송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프로그램 확인

2단계모션라이팅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 에코절전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4단계 자동 명암 조정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5단계백라이트가 조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6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프로그램확인

특정채널에서 발생하는 증상의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방송 채널을 시청 시에 방송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모션라이팅 설정 확인

영상의 명암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가 변하는 모션라이팅 기능이 설정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션라이팅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션라이팅은 11년 D계열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 설정방법 : 메뉴 → 화면 → 고급설정 → 모션 라이팅 → 끄기로 변경

에코절전 설정 확인방법

TV기능 중 에코센서 기능은 주변의 밝기에 따라서 주변이 밝으면 밝게, 주변이 어두우면 어둡게 화면을 조정해주는 기능으로 에코센서 기능이 설정되었을 경우 시청 중 화면이 밝게 어둡게 반복하여 보일 수 있습니다.
에코센서 기능을 끄기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에코 절전 설정 변경하는 방법

[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에코 센서 → 끄기]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

자동 명암 조정설정방법

■ 설정방법

[메뉴 → 화면 → 고급설정 → 자동명암]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화면
  • 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고급설정 - 자동명암 - 끄기 선택

백라이트값으로 밝기 조정방법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여 화면밝기를 20에 가까울수록 밝아집니다.
※ 년도별 조정값표시는 틀릴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메뉴 → 화면 → 백라이트 조정]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화면
  • 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백라이트 조정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화면 밝게 어둡게 반복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