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깨짐(모자이크, 뭉개짐, 뭉게짐, 뭉그러짐)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이 깨져 보입니다. (모자이크/뭉개짐/뭉게짐/뭉그러짐)
날짜 2013-05-16 조회수 1,881

예상 원인

방송신호 수신 감도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2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3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점검을 받아보셨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방송 채널에서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할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수신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TV는 과거에 사용하시던 아날로그 TV와 달리 방송 신호가 미약할 경우 화면 멈춤, 화면 깨짐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어 제품의 이상으로 보이지만, 실제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수신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하는 증상으로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신호세기 확인방법

시청 중 화면이 깨지는 증상은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디지털 신호세기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 신호세기]
디지털 신호세기를 실행하여 안테나가 최소 3칸 이상 수신이 되어야 정상적인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안테나 수신이 3칸 이하로 표시될 경우 방송 시청 중 화면깨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2008년 이전 제품 디지털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메뉴 → 채널 → 디지털 신호 세기]를 확인합니다.

  • 메뉴에서 채널선택 후 디지털 신호 세기를 선택디지털 신호 세기가 7칸으로 채워져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 선택메뉴 - 채널 - 디지털신호세기
■ 2009년 이후 제품 디지털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 신호 세기]를 확인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의 자가진단 선택 화면자가진단에서 디지털 신호 세기를 선택 화면디지털 신호세기의 칸이 모두 채워져서 보이는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 2015년 이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를 진행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의 자가진단 선택 화면 자가진단에서 디지털 신호 세기를 선택 화면 디지털 신호세기의 칸이 모두 채워져서 보이는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

셋톱박스 점검안내

셋톱박스를 통하여 방송 시청 중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확인 할 사항
  •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하는 이미지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 셋탑박스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하는 이미지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 셋탑박스 메인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키는 이미지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 셋탑 부팅 과정 알림 이미지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20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20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화면 깨짐(모자이크, 뭉개짐, 뭉게짐, 뭉그러짐)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