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이 어둡게 보입니다.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이 어둡게 보입니다.
날짜 2017-04-27 조회수 728

예상 원인

방송신호가 없거나 화면모드 설정값이 변경되어 나올 수 있습니다.

  • 정상화면이미지입니다.정상화면
  • 어둡게 보이는 비정상 화면 이미지입니다.비정상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방송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프로그램 확인

2단계 화면모드를 표준으로 볼 때로 설정을 해 보셨나요?

3단계자가진단에서 화질테스트 시 어둡게 나오나요?

4단계백라이트가 조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5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프로그램확인

전체적으로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은 설정이 변경되거나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이 채널마다 다르게 생길 경우 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방송프로그램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프로그램에 의하여 발생된 증상으로 사용 시 참고해주십시오.

화면모드 변경방법

TV의 화면모드를 영화화면으로 조절 시 화면이 어둡게 보일 수 있습니다.
화면모드는 화면의 밝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선명한화면, 표준화면, 최적화면, 영화화면 중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화면모드 설정을 표준화면으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화면모드 진입방법

[메뉴 → 화면 → 화면모드] 진행합니다.


  • 메뉴 - 화면메뉴 - 화면
  • 화면모드 - 선명한 화면 으로 변경화면모드 - 선명한 화면으로 변경

화질테스트 방법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은 설정이 변경되거나 제품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진행합니다.


  • 메뉴 - 고객지원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자가진단
  • 화질테스트화질테스트
  • 이상 여부 확인이상 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이미지가 어둡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절전기능이 설정되어 어둡게 보이는 경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도 어둡게 보이는 경우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① 화질테스트 시 선명히 보임 : 절전기능 설정 확인하여 끄기로 변경해보십시오.
  • 절전기능 설정방법 바로가기
  • ② 화질테스트 시 어둡게 보임 : A/S 점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절전기능 설정방법

절전기능이 설정되었을 경우 화면이 어둡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절전기능을 끄기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절전기능 끄는 방법

[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절전 → 끄기]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절전모드 - 끄기 선택에코절전 설정 - 절전모드 - 끄기 선택

백라이트 값으로 밝기 조정 방법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여 화면 밝기가 20에 가까울수록 밝아집니다. 년도별 조정값 표시는 틀릴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메뉴 → 화면 → 백라이트 조정]을 진행합니다.

  • 메뉴 선택 후 화면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화면
  •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는 이미지백라이트 조정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