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붉게 보임 (빨갛게)
제품 TV > PDP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색상이상 > 붉게(빨갛게) 보입니다.
날짜 2013-06-30 조회수 1,657

예상 원인

방송 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흑백 나오는 화면입니다.흑백 나옴
  • 붉게 보이고 특정색상이 이상하게 보이는 화면입니다.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 색상이 번지고 겹치고 이중으로 보이는 하면입니다.색상 번짐/겹침/이중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2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3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시 동일하게 색상이 번져 보이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만 색상이 빨갛게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화면이 빨갛게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5. [화면테스트 시작]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6. TV에 보이는 샘플이미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 색상이 붉게보이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색상이 붉게보인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동
  • 지금 업데이트로 선택화면4. [지금 업데이트]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