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이 퍼져 보임 / 넓게 보임 / 늘어져 보임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화면크기 > 화면이 퍼져 보임/넓게 보임/늘어져 보임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3-06-05 조회수 903

예상 원인

화면크기 설정이 변경되거나,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늘어지듯이 퍼져 보이는 이미지입니다.화면이 늘어지듯이 퍼져 보이는 이미지입니다.화면이 늘어지듯이 퍼져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TV 화면크기를 원본크기와 16:9로 각각 설정해 보셨나요?

2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오동작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화면크기 설정방법

화면크기가 원본크기에 선택이 될 경우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원본 화면으로 보여 화면 테두리 부분에 여백이 생기거나, 흰 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크기를 16:9(표준)로 조정하면 정상적인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 2017년 화면크기 설정하는 방법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 16:9 표준 선택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화면에 있는 화면크기 설정 선택화면3.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설정] 선택
  • 화면 크기를 16:9 표준으로 선택화면4. 화면 크기 [16:9] 선택
■ 2016년 화면크기 설정하는 방법
  • 메뉴에서 화면 메뉴를 선택한 사진메뉴 - 화면
  • 화면 크기로 선택한 사진화면크기 이동
  • 화면 크기를 원본 크기 또는 16:9로 선택한 화면화면크기 → [16:9] 변경
■ 2015년 화면크기 설정하는 방법
  • 메뉴에서 화면 메뉴를 선택한 사진메뉴 - 화면
  • 화면 크기로 선택한 사진화면크기 이동
  • 화면 크기를 원본 크기 또는 16:9로 선택한 화면화면크기 → [16:9] 변경
  • - 2012년 이전 : [메뉴 → 화면 → 화면조정 → 화면크기 → 16:9로 변경]
  • - 2013년 ~ 2014년 모델 :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 16:9로 변경]
  • 메뉴에서 화면 메뉴를 선택한 사진메뉴 - 화면
  • 화면 조정 선택한 사진화면조정 이동
  • 화면 크기를 원본 크기 또는 16:9로 선택한 화면화면크기 → [원본 크기 또는 16:9] 변경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누름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선택화면[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초기화]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 선택 화면5. [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 0000 입력 화면6. 비밀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선택 화면7. [초기화] 선택
  • 확인 선택 화면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화면이 퍼져 보임 / 넓게 보임 / 늘어져 보임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