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새 장치 인식이 안 돼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6,160


  • USB 장치에서 사용하는 전류가 높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USB 연장케이블 제거 확인

TV USB 단자이미지

USB 외장 HDD를 TV에 연결 사용 시 반드시 USB(HDD) 단자에 연결 사용을 해야 합니다.
USB(HDD)단자가 아닌 다른 단자에 연결 사용 시에 USB전원초과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USB단자는 기본적으로 USB 2.0 규격인 5 V 0.5 A를 지원하며 USB 외장HDD를 대응하기 위하여 USB(HDD)
 5 V 1 A 스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USB 외장HDD를 사용 시 USB(HDD)단자에 연결 후 사용해주십시오.

만약, Y자 보조전원을 사용하신다면 TV의 측면에 USB(HDD)단자와 다른 USB단자에 연결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Y자 USB케이블


TV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 2009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