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타이머 지정된 시간에 안켜짐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시간설정/타이머/취침예약 > 타이머가 지정된 시간에 안 켜집니다.
날짜 2017-05-27 조회수 933

예상 원인

- 현재 시간을 설정하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간설정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2단계매장 모드는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초기화 설정확인이 필요합니다.

    매장 모드 확인

3단계TV 초기화 진행을 해 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초기화 설정확인이 필요합니다.

    초기화 설정 확인

조치 방법

현재시간 설정확인

현재시간을 설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 현재 시간 자동/수동 설정방법
[메뉴 → 시스템 → 시간 설정 → 현재 시간 → 시간 설정 모드(자동/수동)]

  • 메뉴에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메뉴 → 시스템
  • 시스템에서 시간설정을 선택합니다.시간 설정
  • 시간설정의 현재 시간을 선택합니다..현재 시간
  • 현재시간의 시간 설정 모드를 선택합니다.시간 설정 모드
  • 시간설정모드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선택합니다.자동/수동

시간설정모드(자동/수동) 선택시에 자동으로 권장하며 자동으로 선택시 방송신호을 통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단, 외부입력 시청시 자동으로 선택시에 시간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매장 모드 설정 확인 및 변경 방법

매장모드가 설정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적용된 기능을 표시하기 위하여 제품의 주요 특장점을 TV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으로 설정시에 30분마다 사용자 설정값이 자동으로 초기화됩니다.

매장모드보다 가정모드를 권장한다고 나오는 메시지 예시화면매장모드 상태 예시 화면

매장 모드가 설정된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조하여 가정 모드로 변경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2009년 ~ 2012년 제품 설정 방법

메뉴 → 시스템 또는 (설정) → 초기설정 → 매장모드를 가정모드로 변경합니다.

  • 전체 메뉴에서 시스템 메뉴를 선택한 화면메뉴 - 시스템
  • 초기설정을 선택한 화면초기설정
  • 매장모드에서 가정모드로 선택한 화면매장모드 → 가정모드 변경
■ 2013년 ~ 2014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 사용모드(페이지 하단) → 가정모드 변경합니다.

  • 전체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사용모드를 가정모드로 변경한 화면사용모드 - 가정모드로 변경
■ 2015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 사용모드(페이지 하단) → 가정모드 변경합니다.

  • 전체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화면메뉴 - 고객지원
  • 사용모드를 가정모드로 변경한 화면사용모드 - 가정모드로 변경
■ 2016년 제품

메뉴 → 시스템 → 사용모드(페이지 하단) → 가정모드 변경합니다.

  • 메뉴-시스템-전문가 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시스템 - 전문가 설정
  • 사용모드-가정모드로 변경하는 이미지사용모드 - 가정모드로 변경
■ 2017년 제품

메뉴 → 시스템 관리 → 사용모드(페이지 하단) → 가정모드 변경합니다.

  • 시스템관리-사용모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시스템 관리 - 사용모드
  • 사용모드-가정모드로 변경하는 이미지매장모드 → 가정모드로 변경

초기화 설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누름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선택화면[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초기화]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 선택 화면5. [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 0000 입력 화면6. 비밀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선택 화면7. [초기화] 선택
  • 확인 선택 화면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타이머 지정된 시간에 안켜짐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