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음성인식 표시 자주뜸 / 헬프바 표시됨
제품 TV > PDP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음성인식 > 음성인식 표시가 자주 뜹니다.
날짜 2015-11-24 조회수 1,057

예상 원인

  • 1주변의 소리를 TV가 발화어로 인식하여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성인식 명령어를 변경해보십시오.
  • 2음성인식 기능 중 음성감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음성인식 명령어를 변경해보셨나요?

2단계음성인식 기능 중 음성감도가 높음으로 되어있지 않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음성인식 감도조절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성인식 감도확인

조치 방법

음성인식 명령어 변경

주변 소음 및 일상대화 주파수에 의한 지장으로 음성인식 발화어로 인식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증상의 경우 음성인식 발화어를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음성인식 명령어를 하이TV → 스마트TV로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음성인식 명령어 바꾸는 방법
  • 메뉴 - 시스템 선택해주세요메뉴 → "시스템" 선택
  • 음성 및 모션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선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 선택
  • 시작명령어를 스마트TV로 변경해주세요음성 인식 → "시작명령어"에서
    하이티비 또는 스마트티비 선택

음성인식 감도확인

음성인식을 사용 중 발화어가 인식이 잘되어 자주 음성인식 헬프바가 자주 생기는 경우 음성인식 민감도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민감도 설정을 한 단계 낮게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민감도 설정을 낮게 설정하는 방법
  •  메뉴 - 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음성및모션인식→"음성인식" 선택
  • 음성감도를 선택해주십시오.음성인식 → "음성 감도" 선택
  • 울림감도를 한단계 낮게 설정해주십시오.음성감도 → "울림"에서 낮음 설정
  • 인식민감도를 한단계 낮게 설정해주십시오.음성감도 → "인식 민감도"를 낮음 설정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음성인식 표시 자주뜸 / 헬프바 표시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