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시청중 음성 커짐, 작아짐 반복
제품 TV > PDP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조절안됨 > 시청중 음성커짐/작아짐이 반복됩니다.
날짜 2013-06-05 조회수 793

예상 원인

  • 1방송프로그램에 따라서 음성이 나오다가 끊어진 후 다시 음성이 시작되면, 자동음량기능이 보통(켜기)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자동음량 조절을 해 보셨나요?

2단계음질 테스트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음질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음질테스트 방법

조치 방법

자동음량 끄는 방법

보통 뉴스를 볼 때 아나운서가 말을 하다 현장의 기자를 연결할 때 음성이 갑자기 커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나오다가 끊어진 후 다시 음성이 시작되면, TV에 적용된 자동음량기능이 보통(켜기)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음량 설정을 보통(켜기) → 끄기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 → 자동음량 → 끄기로 변경]

  • 메뉴 - 음향을 선택해주십시오

    1.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을 선택해주십시오

    2. 스피커설정
  • 스피커설정의 자동음량 선택 이미지

    3. 자동음량
  • 자동음량 항목의 끄기 선택 이미지

    4. 보통(켜기) → 끄기로 변경

음질테스트 방법

시청 중 음성 커짐/작아짐 증상이 발생할 경우 방송신호 프로그램 특성으로 발생하거나, TV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 소리가 이상한지 확인합니다.

    확인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음성의 변화없이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이상이 아닌 방송 프로그램에 의하여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참고하시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음성의 변화가 생긴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시청중 음성 커짐, 작아짐 반복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