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특정 채널이 안나와요
제품 TV > PDP TV
증상 채널관련 > 채널설정/자동채널 > 특정채널이 안 나옵니다. (건너 뜀)
날짜 2013-06-05 조회수 1,139

예상 원인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채널을 건너뛰거나, 채널기억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자동채널 설정을 해 보셨나요?

조치 방법

자동채널 설정방법

자동채널 설정을 진행하게 되면 TV의 모든 채널을 탐색하면서 방송 신호가 있는 채널은 기억하고, 방송신호가 없는 채널은 기억하지 않는 방식으로 TV의 모든 채널을 탐색한 뒤 자동으로 채널을 기억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자동채널 시 약 3~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메뉴 → 채널 → 자동채널 설정
  • 메뉴의 채널 항목 이미지
    메뉴 → 채널
  • 채널의 DTV채널선택 일반방송 항목 이미지
    채널의 DTV채널선택 유선방송 항목 이미지
    DTV 채널선택 (일반/유선)
  • DTV채널선택 일반방송의 자동채널 설정 항목 이미지
    자동채널 설정 실행 화면
    자동 채널 설정 실행
■ DTV채널 선택
  • ① 일반 : 별도의 디지털 안테나를 설치하여 디지털방송을 시청 시에 선택합니다.
  • ② 유선 : 유선/케이블 방송을 이용하여 디지털방송을 시청 시에 선택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관리무소의 방송장비에 따라서 일반/유선으로 나뉘어집니다. 자동채널 설정 시 DTV채널 선택 유선으로 설정한 뒤 자동채널 설정 진행합니다. 만약, DTV방송 수신이 안될 경우 DTV채널 선택 일반으로 설정한 뒤 자동채널 진행합니다.

※ 국내 TV방송 시청가구의 약 90 %가 유선/케이블을 이용합니다.

■ [2008년 ~ 2010년 기준] 메뉴 → 채널 → 자동채널 설정
  • 메뉴,채널,DTV채널선택,유선선택메뉴 → 채널 → DTV채널선택 → 유선선택
  • 자동 채널 설정 실행자동 채널 설정 실행
■ [2011년 ~ 2014년 기준] 메뉴 → 채널 → 자동채널 설정
  • 메뉴의 채널 항목 이미지메뉴 → 채널
  • 채널의 DTV채널선택 일반방송 항목 이미지DTV 채널선택 (일반/유선)
  • DTV채널선택 일반방송의 자동채널 설정 항목 이미지자동 채널 설정 실행
■ [2015년 기준] 메뉴 → 채널 → 자동채널 설정
  • 메뉴의 채널 항목 이미지메뉴 → 채널
  • 채널의 DTV채널선택 일반방송 항목 이미지DTV 채널선택 (일반/유선)
  • DTV채널선택 일반방송의 자동채널 설정 항목 이미지자동 채널 설정 실행
[2016년 기준] 리모컨 홈 → 설정 → 메뉴 → 채널/방송 → 자동채널 설정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 2016년 모델은 자동채널 설정 전 일반/유선 구분할 필요 없음)

  •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 버튼 누름]
  • 화면에서 설정을 누르는 이미지[화면에서 설정 누름]
  • 화면 메뉴에서 채널/방송을 누르는 이미지[메뉴에서 채널/방송 누름]
  • 화면에서 자동채널 설정을 누르는 이미지[자동채널 설정 누름]
[2017년 기준] 리모컨 홈 → 설정 → 메뉴 → 채널/방송 → 자동채널 설정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 2017년 모델은 자동채널 설정 전 일반/유선 구분할 필요 없음)

  •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 버튼 누름]
  • 화면에서 설정을 누르는 이미지왼쪽 하단의 [설정] 이동
  • 화면 메뉴에서 채널/방송을 누르는 이미지메뉴에서 [채널/방송] 누름
  • 화면에서 자동채널 설정을 누르는 이미지[자동채널 설정] 누름

방송신호 원인 설명

자동채널 설정 후에도 특정방송 채널이 안 나오는 경우는 제품상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TV에 방송수신감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어 제품의 이상인지 방송신호의 이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디지털신호세기를 확인합니다.
  • 메뉴의 고객지원 항목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고객지원의 자가진단 항목 이미지

    자가진단
  • 자가진단의 디지털신호정보 항목 이미지

    디지털 신호정보 실행
  • 디지털신호감도 확인 화면

    디지털 신호 감도 확인
[2017년 제품 기준]
  •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누르는 이미지[리모컨 홈 버튼 누름]
  • 화면에서 설정을 누르는 이미지왼쪽 하단의 [설정] 이동
  • 메뉴에서 고객지원으로 이동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래에 보이는 자가진단 선택 이미지[자가진단] 선택
  • 중간에 보이는 신호 정보 선택하는 이미지[신호 정보] 선택
  • 안테나 신호정보를 확인하는 이미지안테나 신호상태 확인

디지털 신호감도를 실행하면 안테나가 총 10칸 중 최소 3칸 이상 수신이 되어야 정상적인 방송 시청이 가능 합니다. 디지털 신호감도가 3칸 이하로 표시될 경우 방송신호 수신상태가 미약한 경우로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특정 채널이 안나와요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