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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어플 실행시 멈춤 / 에러 / 끊김
제품 TV > PDP TV
증상 네트워크/스마트허브 > 어플/앱스/APPS > 어플 실행시 멈춤/에러/끊김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5-11-09 조회수 1,566

예상 원인

  • 1네트워크 상태 및 제품의 펌웨어와 스마트허브 버전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 중인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네트워크가 정상연결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확인

2단계제품의 S/W 버전과 스마트허브 버전이 최신 버전인가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S/W 펌웨어 및 스마트허브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십시오.

    최신 버전 확인

3단계다른 인터넷망을 통하여 연결을 해 보셨나요?

4단계어플 재설치를 해 보셨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어플 재설치를 확인해 보십시오.

    어플 재설치

5단계스마트허브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스마트허브를 초기화해 보십시오.

    스마트허브 초기화

조치 방법

네트워크 연결 확인

  • 메뉴의 네트워크상태 항목 이미지

    1.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 네트워크 정상연결 여부 화면

    2. 네트워크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

※ 공유기와 지구본이 모두 [X]표시일 경우 IP 설정을 선택 하여 IP 설정 방법 및 DNS 설정 방법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 공유기는 정상 지구본은 [X]표시일 경우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로 연락하여 우측의 MAC Address를 불러주신 후 맥인증을 받으십시오.

최신 버전 확인

■TV S/W 업그레이드 (최신 버전은 업데이트 방법마다 다를 수 있음)
  1. 1. 11년 ~12년: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항목에 맞는 업데이트 선택하세요.
  2. 2. 13년 ~14년: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선택하세요.
■스마트허브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
  1. 1. 11년 ~ 12년: 네트워크가 정상연결인 상태로 스마트허브 실행 시 업데이트 문구가 뜨며 업데이트 선택 시 업데이트를 진행 합니다.
  2. 2. 13년: 스마트허브 - 앱 패널 - 앱 더 보기 - 상단에 업데이트 항목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 하세요.
  3. 3. 14년: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앱 패널 진입 시 업데이트 하세요.

스마트폰의 핫스팟으로 연결

■ 스마트폰 핫스팟 설정방법
  • 스마트폰의 메뉴 화면

    1. 메뉴 - 환경설정 실행
  • 환경설정의 추가설정 항목 화면

    2. 추가 설정 실행
  • 테더링및휴대용핫스팟 항목 화면

    3.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실행
  • 휴대용핫스팟 사용 진행여부 화면

    4. 휴대옹 WI-FI 핫스팟 켜기선택 후
    경고문 확인 선택
■ TV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핫스팟연결

이미지는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나 경로는 같습니다.

  • TV 메뉴의 네트워크 항목 화면

    1. 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설정 항목 화면

    2. 네트워크 설정
  • 연결할 WiFi 항목중 핫스팟 선택하는 화면

    3. 연결할 핫스팟 선택 및 보안키 입력
  • 핫스팟 연결 완료 화면

    4. 연결 완료

어플 재설치

  1. 1. 11년 : 스마트허브 - [C버튼] - 해당 어플 선택 후 삭제 한 다음 삼성앱스에서 재설치
  2. 2. 12년 : 스마트허브 - 해당어플로 이동 - [간편메뉴] - 재설치
  3. 3. 13년 : 스마트허브 - 앱스 패널 - 앱 더 보기 - 상단 옵션 - 옵션 내에 있는 삭제 선택 - 어플 선택 - 상단에 삭제 항목 선택 - 삼 앱스에서 재설치
  4. 4. 14년 : 스마트허브 - 앱스 패널 - 삭제할 항목에서 선택버튼을 3초간 꾸욱 누른 다음 - 삭제 - 카테고리에서 해당 어플을 찾아 재설치

스마트허브 초기화

  1. 1. 11년 : 스마트허브 - [D버튼] - 초기화
  2. 2. 12년 : 스마트허브 - 간편메뉴 - 설정 - 초기화
  3. 3. 13년 : 메뉴 - 스마트 기능 - 스마트 허브 초기화
  4. 4. 14년 : 메뉴 - 스마트 허브 - 스마트 허브 초기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 실행시 멈춤 / 에러 / 끊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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