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짤림 / 한쪽으로 치우침 / 꽉찬 화면 안나옴
제품 TV > PDP TV
증상 연결관련 > 컴퓨터 연결관련(PC) > 화면 짤림/한쪽으로 치우침/꽉찬 화면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3-06-30 조회수 15,021

예상 원인

해상도 설정 및 그래픽카드 설정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해상도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TV의 화면크기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 화면크기 설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TV 화면크기 설정

3단계그래픽카드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PC 그래픽 카드 설정을 해보십시오.

    그래픽카드 설정 확인

조치 방법

최적해상도 설정

TV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시어 TV의 최적해상도를 확인 후 사용해주십시오.

  • TV에서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해상도 1. TV 사용설명서 PC입력부분 중 최적 해상도 확인
  •  PC 화면해상도를 선택해주십시오 2. PC 바탕화면에서 [화면 해상도] 선택
  • TV에 사용가능한 최적해상도 선택3. TV 설명서 최적 해상도로 선택후 변경

TV 화면크기 설정

TV 화면크기 설정을 원본크기로 선택을 해야 화면이 잘리는 증상없이 정상적인 PC화면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화면크기를 원본크기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메뉴 - 화면을 선택해주십시오1.메뉴 - 화면 선택
  •  화면조정을 선택해주십시오2. 화면 조정 선택
  •  화면크기를 선택해주십시오3. 화면 크기 선택
  •  원본크기를 선택해주십시오.4. 원본 크기 선택

※ 원본 크기가 비활성화 되는 경우 HDMI 1번(DVI) 단자에 연결해보십시오.

그래픽 카드 설정 확인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 및 제조사에 따라 변경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인텔 그래픽
  • ① 오른쪽 마우스 그래픽 속성 클릭
  • ② 고급모드 클릭
  • ③ 디스플레이-일반설정-가로/세로 비율 사용자 정의 눌러 비율 100%로 조정
  •  PC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그래픽속성을 선택해주십시오 1. PC 오른쪽 마우스 그래픽 속성선택
  • 고급모드를 선택해주십시오2. 고급 모드 선택
  • 일반설정 - 가로세로 비율을 각각 100씩 설정해주십시오3. 일반설정- 배율을 가로 세로 배율
    사용자 정의일 경우 각 100씩 설정
    하거나 혹은 디스플레이 배율 유지를
    누른 후 적용 및 확인 선택
※ Nvidia 그래픽
  • ① nVidia 제어판 열기
  • ② 디스플레이 항목 선택
  • ③ 바탕화면 크기 및 위치조정 선택
  • ④ 화면 크기에 맞게 가로/세로 조정
  •  PC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NVIDIA 제어판을 선택해주십시오1. PC 오른쪽 마우스 NVIDIA 제어판 선택
  • P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하여 조정해주십시오2. 디스플레이 항목 선택 및 조정
※ AMD 그래픽
  • ① AMD(구ATI) 그래픽스
  • ② 바탕화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 CCC(Catalyst Control Center) 열기
  • ③ 그래픽 à 바탕화면&디스플레이 선택
  • ④ 하단 모니터 아이콘 선택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⑤ 구성 선택 à 확장옵션 탭 선택
  • ⑥ 오버스캔 0% 조정

오버스캔 비율 0%로 조정해주십시오
위 절차대로 오버스캔 조정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