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3-04-18
  • 조회수 15,398


필터 청소 방법, 송풍 운전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제품 내부에 물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번식하면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 필터의 이물질로 인하여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소음이 크게 날 수 있습니다.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 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제품 모델에 따라 커버를 여는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되는 모델의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1. 사용 중인 천장형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2. 에어컨은 실내공기를 실내기 내부로 흡입하여 차가운 공기로 바꿔서 토출하는 공기 순환방식입니다.
3. 그래서 오랜 기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실내환경의 냄새가 필터와 실내기 내부에 배어 에어컨 가동 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4. 이러한 경우 우선 먼지거름필터를 제품에서 분리해 주세요.
5. 분리한 먼지거름필터를 물로 세척한 후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충분히 건조해 주세요.
6. 청정필터는 중서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구어 세척한 후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충분히 건조한 후 사용하세요.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송풍 운전 방법

 내부에 배어있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 사용 전 문을 활짝 열고 송풍운전으로 2~3시간 정도 환기를 시킨 후 냉방운전을 해야 합니다.


자동 건조 기능(청소 기능)이란? 

냉방운전 종료 시, 자동으로 건조(청소) 기능을 통해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여 곰팡이, 세균 등의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1. 에어컨 운전 종료 시 내부 건조를 하지 않으면 실내기 수분에 의해 재기동시에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냉방 운전 후 30분 정도 송풍운전하면 실내기 내부에서 발생된 수분이 건조되어 냄새를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3. 자동 건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제품은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에어컨 내부 수분 건조가 자동으로 실행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참고사항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세척은 '고압세척기나 스팀세척기, 열풍건조기' 등 전문세척 장비를 이용해서 에어컨 주요부품의 틈새까지 먼지나 이물, 오염물을 씻어 세척하는 것을 말하고,

일반세척은 에어컨 엔지니어가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주요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닦아내는 세척을 말합니다.


비용면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장비를 사용하는 전문세척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전문세척이 필요한 경우 1588-4190번으로 연락 후 상담사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고,

일반세척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 방문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