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네트워크(Wi-Fi) 스마트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세탁기 > 일반 세탁기
증상 철거/설치관련 > 네트워크(WI-FI)/전시모드 > 네트워크(Wi-Fi)스마트컨트롤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11-09 조회수 1,188

예상 원인

  • 네트워크(Wi-Fi) 기능이 있는 드럼세탁기 모델에 한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조치 방법

실내/실외 WI-FI 설정 가이드

  • 스마트폰 준비하기
  • 1.안드로이드 마켓, 삼성Apps에서 "삼성스마트 세탁기" 다운 설치
  • 2.앱 실행하기
  • 3.드럼세탁기 선택
  • 버블샷2 준비하기 - 장치번호확인
  • 1. 버블샷2의 전원 켜기
  • 2. 온도+동작버튼 동시에 3초간 누름
  • 3. 디스플레이 창에 AP가 뜨고 조그를 돌려 AD로 설정
    - AD로 설정 후 2분이 경과한 후 동작버튼을 눌러야 장치번호가 표시됩니다.
    꼭 2분이 경과되어야 합니다.
  • 4. 동작버튼을 누를 때마다 4번에 걸쳐 12자리의 장치번호가 표시되며,
    (__**,****,****,**__) 주소 메모해 두기
    (외부제어 하고자 할 때 인터넷에 등록할 때 필요한 자료입니다)
  • [실내제어] 스마트 컨트롤을 위한 설정 - 공유기 연결하기
  • 1. 조그를 돌려 다시 AP 상태로 설정
  • 2. 스마트폰의 앱 실행 → 드럼세탁기 → 연결설정 → 설정시작 버튼 선택
  • 3. 세탁기의 "동작" 버튼 누르기 3-1 세탁기의 동작버튼을 누른 후 표시부의 AP가 점멸되는 것을 꼭 확인하셔야 연결됩니다.
  • 4. "공유기 목록이 나오면 우리집 공유기 선택(공유기 검색 시 2~5분 소요) → 연결버튼 선택 → 세탁기 디스플레이 창에 oAP표시되고, 스마트폰은 설정완료 확인 클릭
  • [실내제어] 스마트 컨트롤을 위한 설정 - 공유기 연결하기
  • 5. 조그를 돌려 PS설정
    ① PS로 설정 후 2분이 경과한 후 앱의 실내제어 선택하셔야 우리집 세탁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② 2012년 09월 25일 기준 갤럭시 노트 등 실내제어 연결 진행 시 우리집 세탁기 선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실내제어 설정단계를 하지 마시고 실외제어 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 6. 앱의 실내제어 선택
  • 7. 우리집 세탁기 선택
  • 8. 인증 요청 창의 확인 버튼선택
  • 9. 세탁기 인증모드 설정 창이 뜨면 "동작" 버튼 선택
  • 10. 디스플레이에 PS 글씨가 깜빡이며 인증모드 진행
  • 11. 온도+동작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 설정모드에서 나옴 (버블샷2 기기인증 완료 )
  • [실내제어] 스마트 컨트롤을 위한 설정 - 스마트폰 버블샷 연결하기
  • 12. 세탁기의 스마트 컨트롤 버튼을 누른 후 디스플레이에 아이콘이 점멸되는지 확인
  • 13. 스마트 컨트롤 버튼을 다시 누른 후 실내제어 시작
  • 14. 스마트폰- 버블샷2 연결완료
  • [실외제어] 스마트 컨트롤을 위한 설정
  • 1. http://www.samsungsmartappliance.com에 접속하여 로그인 → 마이 페이지 → 세탁기/건조기 → 장치번호 (실내제어에서 메모한 12자리)입력 → 기기인증선택
  • 2. 조그를 돌려 PS설정 후 "동작" 버튼을 누름 2-1 PS로 설정 후 2분이 경과한 후 동작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3. 인증 완료 후 버블샷2의 스마트 컨트롤 설정하고 앱의 실외제어 선택
  • 4.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5. 우리집 세탁기 선택
  • 6. 실외제어 시작
  • 설정 완료 후 스마트 컨트롤 사용하기
  • 1. 버블샷2의 스마트 컨트롤 설정 후 사용
  • 2. 앱의 실내제어 또는 실외제어를 선택하여 세탁지수알림 확인/ 세탁 코스 설정 / 운전모니터링 가능
※ 실내/실외 WI-FI 설정시 참고 사항

스마트폰과 세탁기에서 실내제어/스마트 컨트롤을 설정하는 화면
실내제어/스마트컨트롤 설정 방법

세탁기에서 실외제어/스마트 컨트롤을 설정하는 화면
실외제어/스마트컨트롤 설정 방법

추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Wi-Fi) 스마트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