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에서 응용프로그램 사용 중 오류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어플, 앱) 사용 > 응용프로그램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7-06-08 조회수 956

예상 원인

시작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Windows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악성코드가 있는 경우 Windows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오류난 소프트웨어를 제거 후 재 설치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오류 소프트웨어 제거 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제거 방법

2단계악성코드를 제거해보셨나요?

3단계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바이러스 검사/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 치료 방법

조치 방법

프로그램 제거 방법

[ 프로그램 제거 ]
  1.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제거할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2. 2. 우측 메뉴의 제거 선택 후 제거 창이 뜨면 예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 ]
  1.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2. 2. Windows 구성 요소 중 제거할 항목은 체크 해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3. 3. Windows 구성 요소 중 설치할 항목은 체크 선택 후 다음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악성코드 제거 방법

악성프로그램 영향을 받아 느릴 수 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중 악성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 악성코드 제거 방법 ]
  1. 1. 윈도우XP :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7, 8, 8.1, 10 : 시작 → 제어판(바탕화면에서 윈도우키+X키를 눌러 실행) →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 합니다.
  2. 2.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 바이러스&악성코드 탐지알림을 위장한 악성코드 예입니다.
  •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악성코드 제거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제거 하기 전 필히 중요데이타는 미리 백업을 받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 치료 방법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느릴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치료 하여 Windows 속도를 향상 시 킬 수 있습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Norton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알약 백신 프로그램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검사 방법 ]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중요 데이터는 필피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유 드립니다.

  1. 1. Norton Internet Security를 실행합니다.
  2. 2.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선택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윈도우에서 응용프로그램 사용 중 오류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