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64BIT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발생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액티브X(추가 기능 관리) > 64BIT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이 설치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7-06-11 조회수 2,165

예상 원인

  • 1익스플로러에서 금융권, 쇼핑몰 등 웹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액티브X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야 사용이 가능하나, 미설치 또는 설치 오류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2Windows 7 64bit 제품에 익스플로러 10/11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 중 액티브X 설치를 클릭했으나 설치되지 않고 계속 설치하라고 나오거나 금융 사이트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하셨나요?

2단계인터넷 옵션 설정을 변경 해보셨나요?

3단계레지스트리 수정을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레지스트리를 수정 해보십시오.

    레지스트리 수정

조치 방법

해당 사이트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은행권, 증권사이트, 기타 웹사이트 접속할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 있을 경우 사이트 접속이 안되거나, 사이트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보안프로그램 설치 (예시 : 하나SK카드 접속) ]
  1. 1. 해당 사이트 접속할 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여부를 묻습니다.

    sk하나카드 사이트 접속하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창이 나타남

  2. 2. 인터넷 사이트에서 알림이 뜰 경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추가기능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맨 윗줄에 보이는 알림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추가기능 실행을 클릭하는 화면

  3. 3. 액티브X 설치 완료 후 추가적인 설치가 나타나면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액티브X 설치창에서 실행 버튼 선택 화면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 (익스플로러 10 기준)

[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해제하기 ]

인터넷 창에서 도구(또는 키보드의 'ALT키 + X키'를 누름)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해제한 화면

[ 보호모드 사용 해제하기 ]

인터넷 창에서 도구(또는 키보드의 'ALT키 + X키'를 누름)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보호모드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 해제한 화면

레지스트리 수정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작업 전에 중요한 개인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을 받으신 후 시작하여 주세요. OS를 다시 설치 또는 복구해야 할 수 있습니다.

  1. 1. 시작 - 실행창에 regedit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또는 키보드의 Windows키 +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이 나타나면 regedit 실행합니다.
  2. 2. 편집 → 찾기 또는 Ctrl 키 + F 키를 입력하여 찾기 창을 실행합니다.
  3. 3. 찾을 내용(N) 입력란에 TabProcGrowth 입력 후 다음 찾기(F) 단추를 누릅니다.
  4. 4. TabProcGrowth 값은 아래 경로에서 2개가 발견될 것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레지스트리 창에서 TabProcGrowth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는 화면

  5.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시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