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에서 인쇄 시 파일로 저장 메시지 보임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프린터 및 스캐너 사용 > 인쇄 시 파일 저장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날짜 2017-06-17 조회수 924

예상 원인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기본프린터로 설정이 안되어 있습니다.

장치 및 프린터에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 안되어 있고, 인쇄를 실행하려고 하면 파일로 저장이라고 나오는 화면입니다.장치 및 프린터에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 안되어 있고, 인쇄를 실행하려고 하면 파일로 저장이라고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사용 중인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나요?

2단계기본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기본프린터로 설정 후 사용해 보십시오.

    기본프린터 설정

조치 방법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 드라이버 다운로드하여 설치 ]

삼성전자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모델명을 검색으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1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samsungsvc.co.kr 또는 www.3366.co.kr 입니다.

    www.samsungsvc.co.kr 접속

  2. 2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하단의 다운로드를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빠른 해결 -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의 왼쪽 하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이미지사이트의 빠른해결을 클릭 후 다운로드 선택하는 이미지

  3. 3 모델명 검색 화면에서 현재 사용하는 모델명을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예시로 clx-3305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는 이미지

  4. 4 나타나는 모델 항목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컬러레이저복합기 모델로 검색된 화면 이미지

  5. 5 아래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Printer Driver' 를 선택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드라이버 탭을 선택 후 프린트 드라이버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

    ※ 주의사항 : 상세설명상 'Printer Driver'로 표기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Universal Printer Driver' 는 통합드라이버 이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6. 6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프린터 연결유형에 따라 설치 진행합니다.

    프린터 연결 유형으로 usb케이블을 사용하여 직접연결, 네트워크에 연결,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무선네트워크 구성 및 연결 중 선택 화면

[ 다운로드 후 설치가 자동 설치 시작 ]
  1. 1. 다운로드 완료 후 아래와 같이 연결유형 및 유형 따른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제품에 따라 지원하는 연결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USB 및 네트워크, 무선연결 방식을 선택하여 프린터 연결을 설정합니다.

기본 프린터 설정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및 팩스 항목 확인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프린터에서 마우스 포인트를 이동하여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기본 프린터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Windows 7 기준이며 Windows 8/8.1/10 도 동일합니다.)

  1. 1. 기본 프린터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 프린터 설정

  2. 2.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면 녹색 체크표시가 보입니다.

    기본 프린터 설정된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