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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삼성복원솔루션 영역 생성 문의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프로그램 사용 > 삼성복원솔루션 관련 > 삼성복원솔루션 영역 생성을 원합니다.
날짜 2017-08-18 조회수 16,596

삼성복원솔루션 영역

  • 1 삼성복원 솔루션은 Windows 상태에서뿐만 아니라 Windows로 부팅이 되지 않을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부팅 시 F4키 눌러 진입 가능)
  • 2 FreeDOS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아 부팅 시 삼성문자에서 F4 키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정상임)
  • 3 삼성복원 솔루션 파티션 영역 오류 또는 파티션 손상으로 인하여 삼성복원 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으면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4 삼성복원 솔루션 3, 4, 5 버전에서는 DVD에 전체 백업이 가능하며 초기 이미지는 백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5 Windows 8/8.1/10 탑재된 컴퓨터의 Recovery 버전에서는 외부 저장장치에 초기 이미지를 내보낼 수 있으며 DVD 미디어 백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전원을 켠 후 삼성문자에서 F4 키를 눌러 삼성복원 솔루션 모드로 진입이 되는지요?

조치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실행 여부 확인법

※ FreeDOS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아 부팅 시 삼성문자에서 F4 키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FreeDOS 제품에는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FreeDOS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므로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 삼성복원 솔루션 3,4,5 사용법은 동일하지만 버전별 메뉴 제공이 다릅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뗐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② 검은 화면에 "Samsung Recovery Solution x [EMS Enabled]" 메시지가 뜨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삼성복원 솔루션이 탑재되어 출시된 제품에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하여 복원 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복원 솔루션 3, 4, 5 백업 방법

※ 전체 백업은 사용자가 C:\ 드라이브 전체를 다른 드라이브나 DVD에 별도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 DVD에 전체 백업을 해 두면 하드 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복원 영역이 삭제된 경우에도 컴퓨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또는 HDD를 교체 시에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 DVD 미디어에 전체 백업한 미디어로 부팅하여 초기 복원 영역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삼성복원 솔루션을 구동할 수 있는 영역이 생성되며 전체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DVD에 전체 백업되는 버전은 삼성복원 솔루션 3, 4, 5 버전만 가능합니다. 삼성복원 솔루션 2 적용 제품은 DVD에 전체 백업되지 않습니다.

1 DVD 미디어에 전체 백업 진행 방법
  • ⓛ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백업"을 클릭합니다.
    ※ Windows 상태일 경우 삼성복원 솔루션을 실행하시면 Windows PE 영역으로 부팅하여 F4키를 이용한 삼성복원 솔루션 진입과 동일하게 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② 백업 메뉴에서 전체 백업, 데이터 백업 메뉴가 나타나면 컴퓨터 C: 드라이브 전체를 다른 드라이브에 백업하기 위해 "전체 백업"을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③ 전체 백업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백업 설명과, 저장 위치가 나타납니다.
    • 백업 설명 : 현재 전체백업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Windows 상태에서는 한글 입력 가능하며, F4 키를 이용하면 영문 입력이 가능합니다.
    • 저장 위치 : DVD 백업 시 DVD 드라이브 선택 - SRS 3, 4, 5 해당(아래 이미지 참조)

      전체 백업 선택 화면 중 저장 위치를 DVD 드라이브로 선택한 화면예상 DVD장수로 보여지는 화면

      DVD 미디어에 전체 백업 시 예상 DVD 장수 표기가 나옵니다.
  • ④ DVD 미디어에 전체 백업이 완료되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부팅 및 삼성복원 솔루션이 실행 가능한 형태로 제작이 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삼성복원 솔루션 6 - Windows 8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저장 장치 중 ODD(CD/DVD 드라이브 등)는 Recovery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복원 영역이 삭제된 경우 컴퓨터나 복원 영역을 복구할 수 있는 경우는 사용자가 외장 저장장치에 부팅 디스크를 생성하여 백업한 경우나 초기 이미지를 저장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② Recovery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백업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백업을 클릭 후 왼쪽 하단에 보이는 디스크 복사 또는 초기 이미지를 실행할 수 있는 화면

    ※ Recovery 메뉴 중 "디스크 복사", "초기 이미지"
    - 디스크 복사 : 컴퓨터에 장착된 저장장치(HDD, SSD 등, 이하 하드디스크)를 교체할 경우, 기존 데이터를 신규 저장 장치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 초기 이미지 : 자주 컴퓨터를 초기(출하) 상태로 복원하는 경우 안전하게 출하상태 이미지를 외부 저장장치에 내보낸 후 간단히 복원할 수 있습니다.

  • ※ 위 기능은 Recovery 영역이 삭제되면 이용하지 못합니다.
1 디스크 복사
  • - 교체할 저장장치는 기존 저장장치에 저장된 데이터 용량보다 더 커야 합니다.
  • - 하드디스크와 컴퓨터를 연결할 외장 하드 USB 커넥터를 별도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교체할 신규 하드 디스크를 외장 하드 USB 커넥터에 장착하고, 컴퓨터 USB 포트와 연결합니다.
  • ② Recovery 실행하여 백업 -> 디스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③ 디스크 복사 시점의 옵션을 선택하고 디스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복사 선택 항목으로 초기 시점과 현재 시점의 디스크 복사를 선택하는 화면

    • - 초기 시점으로 디스크를 복사합니다.
    • - 현재 시점으로 디스크를 복사합니다.
  • ④ 현재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가 신규 하드 디스크로 저장됩니다.
  • ⑤ 저장이 완료되면, 시스템 종료 및 전원 분리 상태에서 신규 하드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초기 이미지
  • - 자주 컴퓨터를 초기(출하) 상태로 복원하는 경우 안전하게 출하상태 이미지를 외부 저장장치에 내보낸 후 간단히 복원할 수 있습니다.
  • - 초기 이미지 이용 시 외부 저장장치에 저장된 데이터가 있으면 다른 저장 장치에 저장해주세요. 외부 저장장치의 내용은 모두 삭제됩니다.
  • ⓛ Recovery 실행하여 백업 -> 초기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② 저장할 외부 저장장치를 연결한 후 저장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위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③ 부팅 디스크 구성 OFF -> ON 변경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 부팅 디스크 생성 시 저장장치 내의 데이터는 삭제되고 포맷 됩니다. 부팅 디스크 구성 옵션은 외장 HDD 또는 USB 장치를 연결되어야 해당 옵션이 나옵니다.

  • ④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출하 상태 이미지가 외장 드라이브로 저장이 완료됩니다.
  • ⑤ 이제 저장된 외부 저장장치를 분리하여 보관해 두세요.
3 삼성복원 솔루션 7 - Windows 8.1 탑재 제품 중 최신 제품 (2014년 8월 기준)

※ 복원 솔루션 진입 방법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6, 7 진입 방법은 동일합니다.)

Windows 8/8.1 부팅이 안될 때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과 Windows 10 Samsung recovery를 이용해서 Windows로 복원하는 방법을 쉽고 간편하게 미리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체험하기를 통해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 (가상체험하기) Windows 8/8.1 부팅이 안될 때 시스템 복원하기
☞ (가상체험하기) Windows 10 Samsung recovery를 이용해서 Windows로 복원하기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② 백업

    - Windows 드라이브를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또는 외장 저장 장치에 이미지로 저장
    - 부팅 디스크 구성

    . 외장 저장 장치에 백업 시, 외장 저장장치를 부팅 디스크로 생성
    . Windows 부팅 안될 경우, 외장 저장장치로 부팅하여 복구 가능

    복원 솔루션7에서 백업관리화면으로 백업실행하는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삼성복원솔루션 영역 생성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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