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랜(WIFI) 사용 중 끊김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무선랜 사용 > 무선랜(WIFI) 사용 중 끊김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3-07-01 조회수 1,188

예상 원인

  • 1무선랜 드라이버 이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 2무선 공유기 이상으로 무선랜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셨나요?

2단계다른 공유기를 연결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다른 공유기를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십시오.

    다른 공유기 연결테스트 확인

조치 방법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

무선랜 드라이버의 오류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선랜 드라이버를 재 설치 합니다. 유선랜으로 인터넷 연결하거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컴퓨터를 통하여, 삼성전자서비스 웹페이지에 접속 후 등록된 무선랜 드라이버를 USB 메모리 등 외장 장치에 다운로드 후 저장하여 해당 PC에서 무선랜 드라이버를 재 설치합니다.

[ WINDOWS XP / VISTA / WIN 7 ]
  1. 1. WWW.3366.CO.KR에 접속하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검색란에 사용하는 제품 모델명 입력 후 검색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3. 3. 하단에 검색된 모델 클릭 후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4. 4. 필요한 드라이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WIN 8 / 8.1 / 10 ]

윈도우 8/8.1/10인 경우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을 지원하므로, 해당 PC에서 유선랜으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Samsung Update'(SW Update) 소프트웨어를 통해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에서 inst.exe 또는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1. 1. Samsung Update(SW Update) 실행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무선랜 드라이버 선택 후 설치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유선랜으로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른 컴퓨터에 'Samsung Update'(SW Update)를 설치 후 실행하여 왼쪽 하단의 [모델 검색]을 선택합니다. 해당 모델로 검색하여 OS에 맞는 무선랜 드라이버를 USB 메모리 등 외장 장치에 저장한 후 해당 PC에서 무선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공유기 연결테스트 확인 (스마트폰 테더링)

  •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를 연결할 경우 계속 인터넷이 끊어진다면 공유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 검색되는 다른 공유기를 연결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른 공유기가 없다면 스마트폰을 통해 테더링 및 Wi-Fi 핫스팟을 통해 연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1. 1. 스마트폰 - 설정 - 네트워크 더보기 클릭

    네트워크 더보기 선택 화면

  2. 2.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클릭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선택 화면

  3. 3. 모바일 핫스팟 ON(켬)

    모바일 핫스팟 켜는 화면

  4. 4. 노트북 작업표시줄 오른쪽 인터넷 표시 클릭 후 해당 스마트폰 선택

    무선 네트워크 연결항목에서 안드로이드핫스팟 선택하는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무선랜(WIFI) 사용 중 끊김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