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랜(WIFI) 꺼져 있음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무선랜 사용 > 무선랜(WIFI)이 꺼져 있다고 나옵니다.
날짜 2017-06-25 조회수 2,055

예상 원인

WiBRO 적용된 제품은 무선랜과 WiBRO가 같이 사용될 수 없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WiBRO가 켜져 있으면 무선랜(WIFI)은 꺼집니다. 또는 무선장치의 ON/OFF 기능을 (FN + 무선랜 켜기) OFF 후 설정 값이 유지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FN 키와 핫 키를 사용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FN + 무선랜 켜기 후 확인해 보십시오.

    FN + 무선랜 켜기

2단계Easy Setting에서 Wi-Fi 옵션을 변경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Easy Setting 옵션을 변경하신 후 확인해 보십시오.

    Easy Setting 옵션 변경

3단계WIBRO 연결 옵션을 변경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WIBRO 옵션을 변경하신 후 확인해 보십시오.

    WIBRO 옵션 변경

조치 방법

FN+무선랜 켜기

무선랜(WIFI)이 꺼져 있어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FN + 핫 키를 사용해 무선랜을 켜 보세요.

[ 핫 키를 사용해 무선랜 켜는 방법]
  • 버튼 활성하는 방법 : 키보드의 [FN + F12](버튼)을 눌러줌

    FN키와 핫키 중 F12를 눌러 무선설정할 수있는 안내 화면

  • 제품에 따라 핫 키는 다를 수 있습니다. FN + F9 키를 사용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 Easy Setting 실행하여 무선 네트워크 설정 변경 ]

Easy Setting 실행방법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 Easy Setting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Windows 8/8.1은 명칭이 Settings 로, Windows 10에서는 명칭이 Samsung Settings 로 변경되었습니다.

  1. 1. Easy Setting 실행 후 무선 네트워크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Wi-Fi 장치를 ON 으로 변경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Easy Setting 실행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settings 무선 연결하는 화면

[ WIN 10 버전은 트레이에서 변경 ]

우측하단의 트레이에서 무선 트레이를 클릭하여 켜고 끌 수 있습니다. Wi-Fi 는 파란색으로 켜짐, 비행기 모드는 회색으로 꺼짐 상태에서 정상 동작합니다.

WIN10 트레이에서 무선랜 설정 변경

Easy Setting 옵션 변경

Easy Setting 실행방법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 Easy Setting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Windows 8/8.1은 명칭이 Settings 로, Windows 10에서는 명칭이 Samsung Settings 로 변경되었습니다.

  1. 1. Easy Setting 실행 후 무선 네트워크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Wi-Fi 장치를 ON 으로 변경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Easy Setting 실행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settings 무선 연결하는 화면

[ WIN 10 버전은 트레이에서 변경 ]

우측하단의 트레이에서 무선 트레이를 클릭하여 켜고 끌 수 있습니다. Wi-Fi 는 파란색으로 켜짐, 비행기 모드는 회색으로 꺼짐 상태에서 정상 동작합니다.

WIN10 트레이에서 무선랜 설정 변경

WIBRO 옵션 변경

[ WIBRO(와이브로) 적용된 제품 ]

아래 그림처럼 삼각형 클릭 → 와이브로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트 이동 후 우측 버튼 클릭 → Wi-Fi 켜기 클릭하여 무선랜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와이브로 켜기 이미지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무선랜(WIFI) 꺼져 있음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