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유선랜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네트워크 및 공유 설정 > 유선랜 사용 > 유선랜 인터넷 연결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3-05-08 조회수 11,805

예상 원인

  • 1유선랜카드 드라이버의 오류일수 있습니다.
  • 2랜 케이블 연결이 잘못되었거나, 공유기가 문제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장치관리자의 유선랜 드라이버 설치는 잘 되어 있나요?

2단계네트워크 공유 센터에서 X로 표시 되는지 확인하셨나요 ?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랜 케이블 연결 확인 및 공유기 상태를 확인해 보십시오.

    랜 케이블 및 공유기 확인

조치 방법

유선랜 드라이버 설치 확인

  1. 1. 유선랜 장치 확인 → 네트워크 장치에 ?,!로 표시 되는 경우 랜 드라이버를 설치, Samsung Update(SW Update) 및 복원솔루션의 소프트웨어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① 유선랜 장치 확인 - 네트워크 장치에 ?,!로 표시 되는 경우 랜 드라이버를 설치, Samsung Update(SW Update) 및 복원솔루션의 소프트웨어로 설치 가능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야 함)

  2. 2.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어댑터 설정에서 사용 안함을 사용으로 선택하여 인터넷 연결을 해 보세요.

     ②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어댑터 설정에서 사용 안함으로 설정된 경우 사용 선택 하여 인터넷 연결

'Samsung Update(SW UPDATE)' 지원 제품은 'Samsung Update(SW UPDATE)' 소프트웨어를 통해 장치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저장) 가능합니다.

인터넷 연결 가능한 컴퓨터에서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 설치 후 왼쪽 아래의 '모델 검색'을 눌러 해당 모델 검색 후 OS 버전에 맞는 랜 드라이버 등을 체크, '저장하기'를 눌러 USB 메모리에 저장하세요. 해당 삼성 모델에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저장한 랜 드라이버 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모델 검색 클릭후 원하는 파일 저장하는 화면

랜 케이블 및 공유기 확인

  1. 1. IP 주소를 고정으로 사용 하는 경우 IP 주소 및 DNS 등록 확인 → 랜드라이버 제거 후 다시 설치 → 공유기 리셋 순으로 진행해 보세요.
  2. 2. 랜 케이블이 빠져 있거나 접촉 이상 → 본체 및 공유기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 공유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 외는 랜카드 고장인 경우입니다.
  3. 3. 사용 환경 확인 및 고정 IP 사용하는지 자동 IP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자동 IP사용 시 IP 주소가 169로 시작 하는 경우 : 공유기에서 IP 할당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태라서 공유기 리셋 및 랜드라이버 재설치 등이 필요함
    • IP주소가 192.168.~또는10.0.~ 형태로 할당 되는 경우 : CMD 실행 후 PING 168.126.63.1 -T 입력 후 엔터를 쳐서 핑 나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 PING이 나가지 않는 경우 : 공유기 리셋을 하거나 통신사 점검이 필요합니다.
    • PING이 나가는 경우 : DNS 서버 문제 일 수 있습니다. IP는 자동으로 설정 하고 DNS 서버주소를 기본: 168.126.63.1, 보조: 210.220.163.82 입력 후 확인해 보세요.

공유기를 사용 중이면 랜 선을 공유기를 통하지 않고 바로 컴퓨터에 연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유기가 없는 환경일 경우 통신사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치가 어려우신 경우라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유선랜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