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 바이오스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한 경우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바이오스 환경 설정 > 비밀번호 설정, 해제, 분실 > 패스워드(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날짜 2016-05-27 조회수 3,363

예상 원인

컴퓨터에 시스템 패스워드 입력 후 모를 경우에는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패스워드 입력 화면입니다.

조치 방법

데스크탑 컴퓨터 CMOS 패스워드 분실한 경우

- 2011년 이전 모델인 경우

데스크탑 2011년 이전 모델의 경우 메인보드에 있는 시모스 배터리를 분리 후 5~10분 후 재장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모델에 따라서 점퍼설정으로 해결하는 경우도 있음)

  • ⓛ 케이스 분리 전 컴퓨터 종료 상태에서 전원코드 분리 후 뒷면 나사 2개를 제거합니다.
  • ② 케이스 덮개를 분리합니다.
  • ③ CMOS 배터리를 분리하여 5~10분 후 다시 CMOS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 고정 나사 제거 이미지입니다.고정 나사 제거
  • 컴퓨터 덮개 열기 이미지입니다.컴퓨터 덮개 열기
  • MOS 배터리 분리 후 장착 이미지입니다.MOS 배터리 분리 후 장착
- 2011년 이후 모델인 경우

데스크탑 2011년 이후 모델의 경우 메인보드에 있는 시모스 배터리를 제거해도 해결이 불가하며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하드디스크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한 경우
  • ⓛ 하드디스크 패스워드는 상담으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 ② 하드디스크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을 받아야 하며, 이 때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100 % 해제되지 않음)
※ 노트북 패스워드 분실한 경우
  • ⓛ 노트북의 경우 케이스를 분해해야하며, 사용자가 직접 분해를 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 ②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시어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