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Install ink cartridge(인스톨 잉크 카트리지) 메시지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INSTALL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6-06-09 조회수 5,125

예상 원인

  • 1잉크 카트리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잘못 설치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잉크 카트리지가 리필(비정품) 잉크를 사용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정품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시나요?

2단계잉크 카트리지를 청소 후 재장착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잉크 카트리지 청소 후 재장착 방법을 진행해보십시오.

    잉크 청소방법

조치 방법

제품에 맞는 잉크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 및 리필/충전 잉크 여부 확인하는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잉크 모델명 확인 및 리필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이미지
1)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사용 시

ⓛ CF-370 모델 사용 가능 잉크
=> 세트용: INK-M41S/43S, 판매용: INK-M43 (O)
② CF-370 모델 사용 불가 잉크
=> INK-M40S, INK-M40 (X)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이미지
2) 잉크젯 팩스 CF-340 계열 사용 시

① CF-340 모델 사용 가능 잉크
=> 세트용: INK-M40S, 판매용: INK-M40 (O)
② CF-340 모델 사용 불가 잉크
=> INK-M41S/43S, INK-M43 (X)
3) 정품 잉크가 아닌 리필 잉크로 사용할 경우 동판 손상으로 인한 문제로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청소 및 장착하는 방법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 → 잉크 카트리지 청소 확인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잉크 노즐과 설치함의 접촉면 청소 방법
  • ① 조작판에서 [카트리지 교환] 버튼을 누릅니다.
  • ②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를 아래로 "딱"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 조작판에서 [카트리지 교환]버튼 이미지
    •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를 아래로 딱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 ③ 전원 코드를 빼냅니다. (이 때, 메모리 저장된 팩스내용이 있다면 지워집니다.)
  • ④ 잉크 카트리지 노즐과 동판부분, 잉크 카트리지 설치함의 접촉면을 닦습니다.
       - 잉크 카트리지 노즐은 깨끗한 천을 물에 적셔서 부드럽게 닦아주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 설치함의 접촉면과 동판 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닦아주십시오.
    • 동판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닦아주세요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 노즐쪽 동판과 제품 접촉면을 청소하는 화면입니다.
  • ⑤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잉크 카트리지를 넣어주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를 기울여서 비스듬하게 넣은 뒤 완전히 들어갈 때까지 확실히 밀어 제자리에 끼워야 합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⑥ 잉크 카트리지 덮개와 조작판을 닫고 전원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Install ink cartridge(인스톨 잉크 카트리지) 메시지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