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MEMORY RECEIVED / INK LOW. INSTALL NEW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MEMORY RECEIVED / INK LOW. INSTALL NEW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6-06-09 조회수 1,331

예상 원인

  • 1잉크 카트리지가 거의 다 소모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잉크 카트리지가 리필(비정품) 잉크를 사용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정품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시나요?

2단계잉크 카트리지를 교체 후 새잉크 설정을 하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잉크 카트리지 교체 후 새잉크 설정을 진행해보십시오.

    잉크 교체후 설정방법

조치 방법

제품에 맞는 잉크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 및 리필/충전 잉크 여부 확인하는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잉크 모델명 확인 및 리필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이미지
1)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사용 시

ⓛ CF-370 모델 사용 가능 잉크
=> 세트용: INK-M41S/43S, 판매용: INK-M43 (O)
② CF-370 모델 사용 불가 잉크
=> INK-M40S, INK-M40 (X)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이미지
2) 잉크젯 팩스 CF-340 계열 사용 시

① CF-340 모델 사용 가능 잉크
=> 세트용: INK-M40S, 판매용: INK-M40 (O)
② CF-340 모델 사용 불가 잉크
=> INK-M41S/43S, INK-M43 (X)
3) 정품 잉크가 아닌 리필 잉크로 사용할 경우 동판 손상으로 인한 문제로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안내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 →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확인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 ① 새 잉크 카트리지를 준비 후 조작판에서 [카트리지 교환] 버튼을 누릅니다.
  • ②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를 아래로 "딱"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 조작판에서 [카트리지 교환]버튼 이미지
    •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를 아래로 딱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 ③ 새 잉크 카트리지를 기울여서 비스듬하게 설치함에 넣고 제자리에 들어갈 때까지 확실히 밀어 넣으세요.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④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내리고 조작판을 닫으세요.
  • ⑤ [확인]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1:NEW 2:USED"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⑥ 새 잉크 카트리지를 넣었으므로 [1]버튼을 누르세요.
  • ⑦ 카트리지 정렬 페이지가 인쇄되어 나오면 가장 곧은 선의 번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르세요. 대기 상태가 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MEMORY RECEIVED / INK LOW. INSTALL NEW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