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팩스 송신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팩스 > 송신/수신 안됨 > 팩스 송신이 안됩니다.
날짜 2015-09-30 조회수 1,568

예상 원인

  • 1전화선 연결이 잘못 되었거나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상대방의 팩스의 문제로 정상적으로 보내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송수화기를 들거나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발신음(뚜~)이 들리나요?

2단계다른 곳으로 팩스를 보내면 정상적으로 송신이 되나요?

  • 상대방 팩스에 문제가 있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팩스회선 환경문제를 확인해보십시오.

    팩스회선 확인방법

조치 방법

전화국선 및 회선 확인방법

  • 1) 제품 뒷면에 전화선이 LINE 단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2) 전화선이 EXT에 연결되어 있다면 LINE 단자에 연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전화선에 이상이 없는지 다른 일반전화기를 연결해 확인해 주세요.
  • 4) 다른 전화기를 연결해도 뚜~ 하는 발신음이 안들린다면, 전화선(국선)문제일수 있으므로 해당 전화국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벽면에 있는 전화국선을 재연결해보거나 제품의 라인잭에 연결하는 이미지입니다.

팩스회선 확인방법

  • 1) 전화선로의 상태가 좋지 않아 팩스 송신이 안될수 있습니다. 다른 전화회선이 있다면 다른 회선에 팩스를 연결 후 송신해보시기 바랍니다.
  • 2) 다른 전화 회선으로 팩스가 송신이 된다면 기존의 전화선로의 문제일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전화국에 연락하여 전화회선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상대방 팩스 확인

자동 송신 시 상대방 팩스가 통화 중이거나 응답이 없는 상태이므로 상대방에게 연락하여 팩스 상태를 점검하도록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팩스의 수화기를 들거나 [온훅 다이얼]버튼 눌러 팩스번호를 누르고 상대방 팩스에서 "삐~" 하는 팩스 응답음이 들리는지 확인 후 [시작]버튼을 눌러 송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