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인쇄시 '프린터 포트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나타남
제품 프린터 > 잉크젯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프린터 포트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오류가 나타납니다.
날짜 2017-06-06 조회수 1,176

예상 원인

  • 1PC와 프린터 간에 USB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컴퓨터 본체의 USB 포트에서 인식을 못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제품의 전원은 들어오나요?

2단계PC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3단계PC본체 뒷면의 또 다른 USB단자에 연결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PC본체의 다른 USB단자에 연결해보십시오.

    다른 USB단자에 연결하는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의 전원 스위치 켜진 상태 확인 방법

제품 뒷면 또는 옆면 → 전원 스위치 켜짐(I)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출시 제품은 뒷면 또는 옆면에 전원 스위치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SL-J1660 모델 - 전원 코드 및 전원 버튼 위치 안내]
  • sl-j1660 제품 뒷면에 보이는 전원코드 위치 이미지뒷면에 전원코드 있음
  • sl-j1660 제품 윗면 조작부의 전원버튼 위치 화면조작부에 전원 버튼 있음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연결하려는 PC의 뒷면에 USB 포트가 4개 있습니다. 비어있는 USB 포트 단자와 프린터 뒷면 USB 단자에 USB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USB 단자가 아닌 LAN 단자에 USB 케이블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① PC본체 뒷면에
    USB 단자 연결 확인
  •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 ② 프린터 뒷면에
    USB 단자 연결 확인

PC본체의 다른 USB단자에 연결방법 안내

  • 1. 다른 USB 포트 단자에 이동 연결하여 확인하세요.

    다른 USB포트 단자에 이동 연결하여 확인하는 안내 이미지

  • 2.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 - [포트] 탭에서 올바른 포트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USB 케이블 사용할 경우 USB001, USB002 등 선택)

    포트 항목에 usb003으로 체크된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인쇄시 '프린터 포트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나타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