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5,384


예상 원인

  • 제품 조작부의 액정화면,램프등을 확인하여 에러 상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네트워크 프린터로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 발급인쇄가 불가합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액정화면(LCD) 없는 모델

- 토너램프 및 상태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 가능합니다.

- 자세한 에러확인은 컴퓨터에서 Easy Print Manag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흑백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1 흑백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2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 (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멈춤)

• 깜박임 : 용지걸림/용지없음 / 덮개열림



③ 상태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 / 용지 없음 / 제품 에러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컬러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1 컬러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2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토너 없음 (0%)

• 깜박임: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에러상태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용지 걸림 / 용지 없음 / 덮개 열림



③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용지걸림/용지 없음 / 덮개 열림 / 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 / 이미징 유니트 교체 필요

• 깜박임: 수동 인쇄, WPS 대기중



2. 액정화면(LCD) 있는 모델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 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컬러 레이저 복합기 액정


• 새토너 준비필요 (토너부족)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안됨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용지함1 용지걸림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액정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 교체필요

• 토너 호환안됨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원본용지걸림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3. 잉크젯 복합기 에러상태 확인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상태와 에러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 1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필요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잉크젯 복합기 액정 1

잉크젯 복합기 액정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4. PC에서 EPM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 오른쪽 옆의 (돋보기 이미지) 모양 클릭 → ' EPM '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클릭

EPM 검색


2)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가능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가능




 민원발급 인쇄 가능한 프린터 사용환경 안내

1) 지원가능 환경

- PC 본체와 프린터 제품에 USB 케이블이 직접 연결된 환경

- LAN (유,무선 네트워크) 지원 프린터로 TCP/IP 등록하여 사용하는 프린터 환경



 2) 지원 불가능 환경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 방식으로 연결된 프린터

(대법원 사이트에서 보안상의 문제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 장치 및 프린터 창에서 드라이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창에서 드라이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실행 시 'Microsoft Edge' 가 아닌 'Internet Explorer' 로 대법원사이트를 실행해야 출력 가능합니다.

Microsoft Edge 오른쪽 상단 점 ... 3개를 눌러  설정 → 기본 브라우저 →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 [허용]

→ Microsoft Edge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눌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