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복합기에서 스캔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복합기
증상 스캔/복사 > 스캔안됨 > 스캔이 안됩니다.(스캔사용불)
날짜 2016-05-10 조회수 3,658

예상 원인

  • 1현재 복합기의 에러상태나 ,컴퓨터와 복합기 연결오류로 스캔이 안될 수 있습니다.
  • 2스캔 드라이버와 스캔 프로그램 오류로 스캔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현재 복합기의 상태가 정상인가요?

2단계컴퓨터와 복합기 연결 후 스캔 드라이버/프로그램을 정상 설치했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스캔 드라이버/프로그램 설치 및 연결 상태 확인해보십시오.

    스캔 드라이버/프로그램 확인

조치 방법

복합기 상태(램프/액정) 확인하는 방법

1) 액정(LCD) 적용 레이저 복합기 상태 확인방법
제품 조작판 가운데 보이는 액정화면에 Ready to Copy 100% 01 보이는 정상화면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상태

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2) 액정 메시지에 대한 조치가 어려운 경우 사용하는 복합기 모델을 확인 후 사용설명서에서 에러 확인 및 해결 방법을 참조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복합기 에러 확인하는 방법

1) 복합기 램프상태 또는 액정 메시지에 따라 해당 문제를 해결토록 합니다.
  • ⓛ 복합기 상태를 확인하여 조치해봅니다.
  • ② 또는 스마트 패널 및 EPM(이지프린터 매니저)의 상태를 확인하여 진행합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스마트 패널 위치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에서 에러상태 확인하는 위치 안내
  • 스마트 패널 에러(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 패널 에러 확인
  • 이지프린터 매니저 에러(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 패널 에러 확인

PC와 복합기 연결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는 방법

  • 1) 복합기를 컴퓨터에 연결했는지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 설치 또는 재설치해주십시오. USB 케이블 또는 유/무선 랜 여부를 확인하여 로컬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을 정확히 선택해줘야 합니다.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안내

    ※ 제품의 조작부의 스캔버튼을 눌러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고급모드로 전환 > PC로 스캔 설정에서 장치패널에서 스캔 사용을 선택하고 저장하십시오. (아래 경로 이미지 참조)

    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

  • 2) 아래 스캔 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사용하는 모델에 호환되는 스캔 프로그램을 설치 후 사용해주십시오.(스캔 응답없음 오류 시 스캐너 장치가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확인)
    - SmarThru Office 2 스캔 경로 (아래 상세 이미지 참조)
    •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 ② 팝업 화면에서 '빨간색 보이는 노트모양' 클릭

      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

    • ③ 스마뜨루 오피스가 실행된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스캔아이콘' 클릭
    • ④ '스캐너 선택'에서 모델을 반드시 선택
    • ⑤ 맨 하단에 있는 스캔 클릭 후 완료합니다.

      스캔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안내 이미지

  • -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경로(아래 이미지 참조)
    • ①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클릭
    • ② 하단에 있는 검색버튼을 눌러 사용하는 스캐너 장치 검색 선택 후 확인 클릭
    • '빠른스캔 또는 스캔' 눌러 실행 완료합니다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안내 이미지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안내 이미지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스캔 안내 이미지

  • - 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 ① 스캔할 장치를 사용하는 모델로 선택 후 스캔 클릭
    • ② 스캔항목 및 설정 확인 후 스캔 클릭
    • ③ 저장을 눌러 스캔 완료합니다.

    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안내 이미지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안내 이미지잉크젯 복합기 계열 Samsung 관리자 4.0 안내 이미지

  • 일부 모델은 윈도우7/8 등 운영체제에 따라 그림판 또는 장치 및 프린터에서 스캔할 수 있습니다.(단, PC와 복합기 연결이 USB 케이블 연결상태만 가능)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그림판 실행 - 스캐너 또는 카메라 장치 선택창에서 사용하는 스캐너 장치 선택 - 확인 후 스캔합니다.

    스캐너 장치 선택 안내 이미지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복합기에서 스캔이 안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