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MMS 수신,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 > MMS 수신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7-10-12 조회수 12,329

예상 원인

  • 1 휴대폰에 다른 통신사 USIM이 꼽혀 있을 경우
  • 2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KT 의 경우 3G 접속 차단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SKT, LGU+ 제외)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 3G/4G(LTE) 접속 차단 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 데이터 네트워크를 초기화 해보셨나요?

3단계단말기에 다른 통신사 USIM카드가 꼽혀 있나요?

조치 방법

3G/4G(LTE) 접속 차단 해제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에 체크 해제 시 3G/4G(LTE)망이 차단되어 MMS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SKT , LGU+ 제외 : SKT, LGU+ 는 3G/LTE를 차단해도 MMS는 수신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 설정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 체크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안내 이미지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데도 MMS가 정상 수신되지 않는다면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선택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추가설정 안내 이미지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안내 이미지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안내 이미지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좌측하단)기본값으로 초기화 안내 이미지메뉴(좌측하단)
    기본값으로 초기화
[마시멜로 OS 적용 모델]

앱스 >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누가 OS 적용 모델]

앱스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우측상단(점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앱스 선택

    앱스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 더보기 선택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USIM 카드 재 장착 및 전원 재부팅 안내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고 데이터 네트워크 값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해도 동일한 경우 USIM 카드 재장착 및 전원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USIM카드를 분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에 따라 USIM 슬롯 위치가 달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USIM 카드 및 배터리 분리하기

배터리를 빼기 전에 반드시 제품의 전원을 끄십시오.
제품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배터리를 빼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1.배터리 덮개를 열어주세요.
  • 2.배터리 덮개의 홈을 손톱으로 살짝 들어 올린 후 벌어진 부분을 잡고 완전히 분리해 주십시오.
  • 3.배터리를 빼주십시오.

  • 4.USIM 카드를 안쪽으로 한번 살짝 민 후 딸깍 소리가 나면 빠져나온 부분을 잡고 완전히 빼주십시오.

USIM 카드를 분리했으면 다시 USIM을 장착 후 전원을 켜서 MMS가 다운 및 수신되는지 확인을 진행합니다.

APN값 등록 및 확인 방법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에 타사 USIM이 장착된 경우라면 USIM카드 통신사에 맞는 APN 값을 단말기에 등록해야만 인터넷 이용 및 MMS 수발신이 가능합니다.

APN 설정이 잘못된 경우 3G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하며 MMS 수신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APN값 등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새 APN 선택 후 각 항목에 맞는 값 입력

1. SKT향 단말에 KT향 USIM 장착 인터넷 사용하기 (KT APN값 등록)

- 이름 : KT
- APN : alwayson.ktfwing.com/
-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 MMS프록시 :설정안함
- MMC : 450
- MNC : 08

2. KT향 단말에 SKT향 USIM 장착 인터넷 사용하기 (SKT APN값 등록)

- 이름 : SKT3G
- APN : web.sktelecom.com
-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 MMS프록시 : smart.nate.com:9093
- MMS포트 : 9093
- APN유형 : internet + mms

3G/LTE APN값은 사업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자로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MMS 수신,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