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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데이터망 이용시 인터넷 끊김, 인터넷 안됨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인터넷 > 데이터망을 사용할 때 인터넷이 끊기거나 안될 때가 있습니다.
날짜 2017-10-13 조회수 77,312

발생 원인

모바일 데이터가 해제된 상태이거나(차단),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또는 연결한 WIFI 공유기의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 연결 상태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액세스 포인트 이름(APN)을 초기화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초기화를 진행해 주십시오.

    APN 값 초기화 방법

3단계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삭제해 보셨나요?

4단계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일시적인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조치 방법

모바일 데이터 설정 및 WIFI 상태 확인 방법 안내

모바일 데이터가 해제되어(차단) 있을 경우 통신사업자의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켜기)
  • 갤럭시S4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켜기)
  • 마시멜로/누가 OS : 앱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모바일 사용

    데이터 사용 선택
  • 모바일 데이터 체크

    모바일 데이터(켜기) 선택

[WIFI 사용 시]
연결된 WIFI 공유기가 인터넷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거나, 서비스 신호가 약한 경우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FI 공유기를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세요.

APN 값 초기화 방법

장착한 SIM 사업자의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실행하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단, 타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여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하도록 안내해 주세요.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갤럭시S4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네트워크 더 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마시멜로/누가 OS : 앱스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연결 메뉴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 설정

    앱스 →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 더보기

    더보기 선택
  •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인터넷 데이터 삭제 방법

인터넷 앱의 오류로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인터넷 앱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데이터 삭제 시 사용자가 설정해둔 북마크 등의 정보가 삭제되고, 인터넷 기능이 초기상태로 돌아가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백업 후 실행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랍니다.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인터넷 → 데이터 삭제
  • 갤럭시S4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더 보기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인터넷 → 데이터 삭제
  • 마시멜로/누가OS 모델 :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애플리케이션) > 삼성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후에도 해당 증상이 지속 발생시에는 휴대폰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앱스 → 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앱스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선택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선택
  • 인터넷

    인터넷 선택
  • 저장공간

    저장공간 선택
  •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선택

전원 끄고 켜는 방법

일시적 오류로 인해 인터넷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다시시작]을 누르거나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 누르면 재부팅 해주세요.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젤리빈 OS 및 이전 버전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마시멜로 OS 기준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람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망 이용시 인터넷 끊김, 인터넷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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