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인터넷 접속 느림, 인터넷 느림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인터넷 > 인터넷 접속이나, 이동이 늦습니다.
날짜 2017-10-13 조회수 2,165

예상 원인

인터넷, 다양한 앱 등의 구동 시간이 길거나 인터넷 앱 오류 또는 통신사의 데이터 네트워크망이 불안정 할 경우 인터넷 접속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RAM 정리를 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램 메모리를 정리해 보세요.

    RAM 정리 안내

2단계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3단계인터넷 설정을 초기화해 보셨나요?

4단계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 연결 상태 확인해 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이동통신사 전파 환경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확인 방법

조치 방법

RAM 정리 안내

실행 중인 앱이 많아 RAM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경우 앱 동작이 늦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앱 종료 및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여 RAM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 앱스

    앱스

  •  설정

    설정

  • 디바이스 관리

    디바이스 관리

  • RAM

    RAM

  •  지금 정리

    지금 정리

전원 재부팅 안내

일시적 오류로 인해 인터넷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다시시작]을 누르거나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 누르면 재부팅 해주세요.

인터넷 앱 데이터 삭제 방법 안내

인터넷 앱의 오류로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인터넷 앱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데이터 삭제 시 사용자가 설정해둔 북마크 등의 정보가 삭제되고, 인터넷 기능이 초기상태로 돌아가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백업 후 실행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랍니다.

  • 앱스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선택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선택
  • 인터넷

    인터넷 선택
  • 저장공간

    저장공간 선택
  •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선택

모바일 데이터 설정 및 WIFI 상태 확인 방법 안내

■ 모바일 데이터 사용 시

해당 지역의 망 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도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해당 지역의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세요.

■ WIFI 사용 시

연결된 WIFI 공유기의 서비스 신호가 약한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늦을 수 있습니다. WIFI 공유기를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 느림, 인터넷 느림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