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스마트폰의 패턴(비밀번호)을 분실했는데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비밀번호 및 AS 관련 > 잠금 해제 관련 > 패턴(비밀번호)을 분실했는데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7-09-22 조회수 93,892

예상 원인

휴대폰에 잠금 설정한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분실했을 때 구글계정이나 삼성계정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계정을 등록한 단말이고, 단말이 네트워크가 가능하다면 FMM 을 통해 잠금해제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마시멜로 OS를 사용하시나요?

  • Findmymobile 접속하여 원격으로 잠금을 해제해 보세요.

    Findmymobile 원격제어 안내

    리빙프라자 방문 안내

    그래도 잠금 해제가 안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 디지털프라자/ 모바일샵으로 방문하여 잠금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방문 전 해당 서류를 지참해 주십시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2단계로 넘어가세요

2단계(패턴 분실에 한함) 구글계정을 알고 있나요?

조치 방법

Findmymobile 원격제어 안내

마시멜로 OS 부터 구글계정 또는 백업PIN으로 패턴 잠김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 1차 : 5회 잘못 입력 시 “30초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 2차 : 5회 잘못 입력 시 “1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 3차 : 1회 잘못 입력 시 “5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 4차 : 1회 잘못 입력 시 “10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 5차 : 1회 잘못 입력 시 “30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 6차↑ : 1회 잘못 입력 시 “60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 5회  잘못 입력 시

    1차. 5회 잘못 입력 시
  • 10회 잘못 입력시

    2차. 5회 잘못 입력시
  • 이후 잘못 입력 시

    4차. 1회 잘못 입력 시

휴대폰의 원격제어에 삼성계정을 설정한 경우, Findmymobile 사이트에서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지원 모델에 한함)

Findmymobile 접속하여 원격으로 잠금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 잠금 상태에서도 무선 인터넷(WI-FI) 또는 LTE 네트워크 신호가 수신되고 있어야 삼성 계정을 이용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 갤럭시A8 2016 포함 이후 모델(2016년 8월이후 출시 모델)

만약 해제가 안된다면, 잠금화면 상태에서 상단 인디케이터바를 내려 모바일 데이터 항목을 Off 했다가 다시 On 한 후 재시도해주세요. (단, 갤럭시A8 2016은 PHA 버전부터 잠금화면 상태에서 모바일 데이터 항목 접근이 가능하며, 서비스센터에서는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SW 업데이트 가능함)

■ 지원모델 (2016년 8월 기준)
  • 1. 스마트폰
    갤럭시S3 (SHV-E210S/K/L), 갤럭시S4 (SHV-E300S/K/L), 갤럭시S5 (SM-G900S/K/L), 갤럭시S6 (SM-G920S/K/L), 갤럭시S6 엣지 (SM-G925S/K/L),갤럭시S6 엣지+ (SM-G928S/K/L), 갤럭시S7 (SM-G930S/K/L)갤럭시S7 엣지 (SM-G935S/K/L), 갤럭시노트2 (SHV-E250S/K/L),갤럭시노트3 (SM-N900S/K/L), 갤럭시노트4 (SM-N910S/K/L)갤럭시노트5 (SM-N920S/K/L)
  • 2. 태블릿
    GALAXY Note 10.1(SHW-M480S, SHW-M480K), GALAXY Note 10.1 Wi-Fi (SHW-M480W,SHW-M485W, SHW-M486W), GALAXY Note 10.1 LTE (SHV-E230S/K/L), Galaxy Note 8.0(SHW-M500W), Galaxy Tab S 10.5 (SM-T800, SM-T805S/K/L)
  • 3. 갤럭시 플레이어
    Galaxy Player 70 Plus (YP-GB70D), Galaxy Player 5.8 (YP-GP1)
  • 4. 갤럭시 카메라
    Galaxy camera (EK-KC120S/K/L)

※ 이 외에도, 설정 → 보안 또는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메뉴가 있는 모델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디바이스 잠금 해제]

※ 다른폰의 모바일 웹 이용가능(일부 모델은 지원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 >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 왼쪽 상단 대상모델 확인
  • 2. 오른쪽 더보기 클릭
  • 3. 메뉴 배너에 마우스 위치시킨 다음 우측 스크롤바 내려 디바이스 잠금 해제 클릭
  • 4.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 5. 해제 선택
  • 휴대폰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 원격 제어 가 OFF 되어 있어도, 삼성계정만 추가되어 있고 네트워크가 가능하다면, FMM 에서 디바이스 잠금 해제 및 삼성페이 잠금/삭제 가능합니다.
  • 삼성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여 삼성계정 로그인 찾기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계정 로그인 화면 나옴

    삼성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② 삼성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 오른쪽 하단 더보기 선택 

    ③ 오른쪽의 더보기 선택
  • 디바이스 잠금 해제 선택 

    ④ 메뉴 배너 위에 마우스를 위치한 후 오른쪽 스크롤바를 내려 디바이스 잠금 해제 선택
  •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해제 선택

    ⑤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후 해제 선택
[삼성 계정 ID 또는 패스워드 찾기]
  • 삼성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여 삼성 계정의 ID 또는 비밀번호 찾기 선택
  • ID 또는 비밀번호를 찾아보세요

    ② ID 또는 비밀번호 중 찾을 내용을 선택하신 후 가입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갤럭시A8 2016 이후 모델 여부에 따라 잠금해제 불가 여부 안내

■ 갤럭시A8 2016 포함 이후 모델(2016년 8월이후 출시 모델)

갤럭시 A8 2016 모델부터는 개인정보보호 강화 조치로 인해 잠금해제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삼성계정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 FMM 사이트를 통한 디바이스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다면, 전체 초기화한 이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전체 초기화를 위해서는 명의자 본인 또는 위임자가 관련 서류 지참하고 갤럭시 컨설턴트가 주재하는 리빙프라자 또는 인근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체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A8 2016 이전 모델(2016년 8월이전 출시 모델)

잠금해제를 위해서는 명의자 본인 또는 위임자가 관련 서류 지참하고 갤럭시 컨설턴트가 주재하는 리빙프라자 또는 인근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여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찾는 방법

구글 계정을 모를 경우, 구글 사이트에서 구글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로 : 구글(www.google.com) 접속 > 로그인 클릭 >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까?"> 복구 이메일 주소 입력 > 복구 이메일 로그인 > 메일 확인

① 구글(www.google.com) 사이트 접속 → 로그인 클릭
②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까?" 또는 “도움이 필요하세요?' 를 클릭합니다.
③ '로그인에 문제가 있습니까?' 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를 선택
④ 복구 이메일 및 보안문자를 입력 후 제출합니다.

  • 구글 사이트 접속  /> 로그인 클릭 안내 이미지

    ① 구글(www.google.com) 접속 → 로그인 클릭
  • 계정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까? 클릭 안내 이미지

    ②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까?' 또는 '도움이 필요하세요?' 를 클릭
  • 사용자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클릭  /> 복구 이메일 주소 등 입력 > 제출 안내 이미지

    ③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를 선택 → 복구 이메일 주소 입력 → 제출
  • 계정지원 내용 확인 안내 이미지

    ④ 계정 지원 내용 확인
  • ⑤ 복구 이메일 계정 로그인 → 메일 확인→ 구글계정 확인

    ⑤ 복구 이메일 계정 로그인 → 메일 확인 → 구글계정 확인

구글 계정을 이용한 잠금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포함 이전 버전의 경우, 구글계정 및 백업 PIN 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패턴 5회 잘못 입력 시 팝업 창 '확인' 선택
  • 2. 화면 아래의 “Google 잠금해제” 또는 '백업 PIN' 선택
  • 3. '구글 계정' 또는 '백업 PIN'
  • 패턴 5회 잘못 입력시 표시되는 창

    ① 패턴 5회 잘못 입력 시 팝업 창
  • 백업 PIN 선택시

    ② 백업 PIN 선택 시
  • Google 잠금 해제 선택시

    ③ Google 잠금 해제 선택시

동영상 자막

  • 구글 계정으로
    패턴 해제하기
  • 1. 패턴 해제를 5회 실패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 2. ‘확인’을 누른 후 화면 아래의 ‘패턴을 잊었나요’ 를 누릅니다.
  • 3. 구글 계정을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 4. ▶ 정상 로그인이 되면 화면 잠금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잠금화면 -> 화면잠금 -> 드래그, 얼굴 인식, 패턴, 비밀번호 등으로 잠금을 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서비스센터 방문 전 확인 사항

구글계정 또는 삼성계정을 이용하여 화면 잠금이 해제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화면 잠금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명의자 본인인 경우 신분증과 통신사 발급 서류를 지참 후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는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을 참조)

※ 명의자 본인이 AS센터 방문시
본인 방문시 필요한 서류
구분 기준
비고
필요한 서류 신분증,
잠금해제용통신사 발행 서류
■ 사업자별 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 K T : 가입원부증명서
  • LGT : 가입사실확인서
    (※ 모델/일련번호 포함본)
명의자 확인 명의자 및 휴대폰 서류 일치 여부 확인 서류 확인 후 고객께 반환하거나 고객 요청 시 파쇄
※ 타인이 AS센터 방문시

-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요), 방문자 신분증, 인감증명서(위임장, 인감증명서는 발급일로 6개월 이내 한함.)
ㆍ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ㆍ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법적 대리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이며, 수집하지 않습니다.

※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
예외상황 필요서류 비고
법인 가입자 법인가입 확인서, 위임장(법인인감날인 반드시 있어야함), 방문자 신분증
미성년자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군 입대 입영통지서,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방문자 신분증
입원 입원서류,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해외유학, 이민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가출, 행방불명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 협조 요청서 등),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사망 사망확인서,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미개통 단말기 개통 후 명의자가 신분증 지참 개통불가 시, 미개통 상태 확인 후 전체 초기화 진행
해지폰 통신사에서 해지서류 발급이 가능하다면 명의자임을 확인된 것으로, 해지서류 지참 본인 휴대폰 해당

모바일샵 또는 디지털 프라자에서 잠금 해제하기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디지털 프라자 & 모바일 샵으로 방문하여 '패턴을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방문해 주십시오.

[디지털 프라자]

- 전화번호/ 위치확인 바로가기▶

[모바일 샵]

- 전화번호/ 위치확인 바로가기▶

서비스센터 안내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패턴(비밀번호)을 분실했는데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