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4G 연결안됨, LTE 연결안됨, 4G 안됨, LTE 안됨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LTE 접속 관련 > 4G / LTE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7-02-15 조회수 26,336

예상 원인

  • 1데이터 네트워크가 차단되었거나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 24G/LTE 신호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이어도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2단계데이터 네트워크가 허용으로 되어 있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에 대해 확인해 주십시오.

    네트워크 설정 방법

3단계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나요?

4단계어느 지역에서나 동일한가요?

  •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이동통신사를 통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통신 환경 점검 안내

조치 방법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4G/LTE가 연결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재부팅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재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재시작]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 ②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 눌러 주시면 전원이 재부팅 됩니다.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이미지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네트워크 설정 방법

데이터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있으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으므로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이터네트워크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화면 이미지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화면 이미지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휴대폰 업그레이드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가 설정되어 있고 휴대폰 재부팅 후에도 4G/LTE가 연결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업그레이드 버전 확인 후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SAMSUNG Kies 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라면 앱스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시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기준 무선으로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ON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갤럭시 노트3 기준 무선으로 업데이트 방법]

앱스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확인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화면 이미지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 이미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화면 이미지

    업데이트
  • 확인 화면 이미지

    확인

통신 환경 점검 안내

해당 현상이 특정지역에서만 발생한다면 이동통신사로 연락 후 해당 지역이 4G/LTE 신호가 들어오는 지역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동통신사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면 단말기에 이상이 있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G 연결안됨, LTE 연결안됨, 4G 안됨, LTE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